16업체 40개 품목 온라인 운영
2년 만에 오프라인도 함께 진행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

image
평택시청 전경. (제공: 평택시) ⓒ천지일보 2022.08.31

[천지일보 평택=노희주 기자] 평택시가 ‘추석맞이 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으로 온·오프라인 직거래를 한다.

31일 평택시에 따르면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이 같은 운동을 진행한다.  

이번 추석맞이 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은 관내 기업체와 연계해 비대면으로 쌀, 배 등 16업체 40개 품목을 내달 2일까지 기업 게시판 등에 게시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또한 평택시 관내 기업체 ‘평택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평택상공회의소 및 평택산업단지공단에 직접 방문해 구매 협조를 요청했다. 관내 기업체 중 종사자 수 15인 이상 987개 사에 정장선 평택시장의 서한문(書翰文)과 평택시 추석 농산물 카탈로그 등을 발송했다.

더불어 이번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후 일상회복 분위기에 맞춰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5일 안중출장소 주차장을 시작으로 6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 이어 7일에는 이충레포츠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물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권역별로 참여업체와 품목은 다르며 시청 앞 광장 직거래장터에는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의 쌀, 배, 미한우를 비롯해 돼지고기, 김치, 사과, 포도 등 일반농산물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및 중증장애인생산품까지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상생과 더불어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직거래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