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집중헌혈기간... 원주지부 비롯한 9개 지부서 헌혈 봉사 참여

image
지난 27일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 충주 지부 회원이 '생명 On Youth On' 헌혈 캠페인에참여해 헌혈을 하고 있다. (제공: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 ⓒ천지일보 2022.08.30

[천지일보=이현복 기자] 신천지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가 지난 27일부터 강원지역을 비롯한 충청, 경기 일부 지역 소재 혈액원 센터에서 ‘생명 ON Youth ON’ 헌혈캠페인 시작을 알리며 단체 헌혈에 참여했다.

이번 단체 헌혈은 지난 7월 30일 신천지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출범을 기념하고 헌혈캠페인을 통해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며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대한민국의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신천지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은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9일간) 청년 집중 헌혈 기간으로 정했다.

이에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도 원주지부를 비롯한 9개 지부(충주,춘천,강릉,동해,속초,제천,청평,남양주,양평)에서 지난27일부터 29일까지 952명이 단체 헌혈에 동참해 751명이 헌혈을 완료했다.

image
지난 29일 위아원 강원지역 연합회 원주지부 회원들이 '생명 On Youth On' 헌혈캠페인에동참 헌혈을 하기 위해 길게 줄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제공: 위아원 강원지역 연합회) ⓒ천지일보 2022.08.30

이뿐 아니라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는 오는 11월27일까지 3개월간 약 4천9백명 목표로  ▲원주지부는 원주센터(보건소), 터미널센터, 상지대센터와 헌혈 버스에서 ▲충주지부는 충주센터, 헌혈버스 ▲춘천지부는 강원대센터, 봄내센터, 춘천명동센터, 헌혈 버스 ▲강릉지부는 강릉센터, 헌혈 버스 ▲동해지부는 강릉센터, 헌혈 버스 ▲속초지부는 강릉센터, 헌혈 버스 ▲제천지부는 충주센터와 원주터미널센터, 헌혈 버스 ▲청평지부는 다산센터, 구리센터와 헌혈 버스 ▲남양주지부는 다산세터 ▲양평지부는 다산센터와 헌혈 버스를 통해 진행된다.

image
지난 29일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 원주지부 회원들이 단체헌혈 참여한 후 기념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 ⓒ천지일보 2022.08.30

이번 위아원 헌혈 캠페인에 동참한 원주지부 조윤선 회원은 “하나님과 예수님께 받은 사랑을 세상에 전하고 싶은 마음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위아원 청년단체 회원으로서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한 기회가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신천지청년자원봉사단 강원지역연합회 강태희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국가적으로도 혈액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 청년단체 위아원을 통해 많은 청년들의 손길 하나하나가 전 세계에도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귀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아원 봉사단 주최로 시작된 이번 헌혈캠페인은 세계 최대 규모인 7만명(국내)이 3개월간 15개 혈액원 산하 128개 헌혈의 집과 단체 헌혈 버스에서 하루 4000여 명씩 헌혈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성되는 헌혈증과 기부권은 각 지역 혈액원과 상의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image
신천지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 강원지부 회원들이 지난 27일 열린 헌혈 캠페인 ‘생명 ON Youth ON’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고 있다. (제공: 위아원 강원지역연합회) ⓒ천지일보 2022.08.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