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29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5주년 기념식에 특별 강연자로 초청돼 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2.08.30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29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5주년 기념식에 특별 강연자로 초청됐다.

의정부시는 이날 기념식에서 김 시장이 시정 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강연에 앞서 김동근 시장은 기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역 상공업 발전에 기여해 온 의정부시상공회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다져온 의정부시상공회의 창립기념일을 축하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의정부’를 주제로 청년이 머물고 싶은 도시 육성을 강조하며 의정부시 비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image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29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5주년 기념식에 특별 강연자로 나와 시정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2.08.30

5대 실행전략으로 첨단산업 유치, 경기북부 중심도시로서의 역할 확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살기좋은 도시, 문화관광도시로의 탈바꿈을 제시하며 경기북부 중심도시로서의 의정부시 역할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 시장은 기업인의 경영 애로사항을 들으며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를 가졌으며 상공회의소와 기업인들에게 지역경제 현안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image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29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5주년 기념식에서 상공회의소 관계자 및 기업인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2.08.30ⓒ천지일보 2022.08.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