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자들 압도적 동의 얻어 최종 인가
KG 컨소시엄 쌍용차 인수 절차 마무리

image
 KG그룹 곽재선 회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쌍용자동차 관계인집회가 끝난 후 취재진과 질의응답하고 있다. 이날 관계인집회에서 쌍용자동차 회생결의안이 가결돼 KG그룹의 쌍용자동차 인수가 확정됐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KG그룹의 쌍용자동차 인수가 확정됐다. 쌍용자동차가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안을 인가받으면서 경영 정상화 기반을 마련했다.

26일 서울회생법원 회생1부(서경환 법원장, 이동식 나상훈 부장판사)는 관계인집회를 열어 쌍용차의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 이날 관계인집회에서는 법정 가결 요건을 월등히 상회하는 동의율인 회생담보권자조의 100%, 회생채권자조의 95.04%, 주주조의 100%의 동의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다.

이날 법원의 인가로 쌍용차는 두 번째 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1년 8개월 만에 새 주인을 맞게 됐다. KG그룹이 지난 5월 쌍용차 인수 추진을 공식화한 후 3개월 만이다. KG그룹은 사모펀드 운용사 캑터스PE, 파빌리온PE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 공동 인수를 추진해왔다.

이처럼 회생계획안이 채권자들의 압도적인 동의를 얻어 최종 인가됨으로써 쌍용차는 KG 그룹과의 M&A 절차 종결에 있어 중요한 과정을 마무리하고 회사 정상화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쌍용차는 회생계획안이 인가된 만큼 향후 회생계획에 따라 회생채무변제, 감자 및 출자전환 등 회생계획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재무건전성과 자본구조가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경영활동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관계인집회에서 의견 진술을 통해 “회생절차가 개시된 이후 쌍용차는 무급휴직, 급여 및 상여금 삭감, 복지후생 중단 등 자구계획을 성실히 이행했다”며 “신제품 개발 등 회사의 회생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곽재선 KG그룹 회장도 “양사간 시너지 창출과 성장 모색을 통해 쌍용차가 고객과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조기에 경영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법원의 결정으로 KG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 절차가 마무리됐다. KG그룹을 주축으로 구성된 KG컨소시엄은 회생계획안에 따라 쌍용차에 총인수대금 총 3655억원을 납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