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국민의힘 연찬회 참석하는 윤석열 대통령.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국제 상황에 대한 핑계, 전 정권에서 물려받았다는 핑계가 이제 더 이상은 국민에게 통하지 않는다”며 “지금부터 당정이 하나가 돼 오로지 국민, 오로지 민생만을 생각할 때 모든 어려운 문제가 다 해소되고 정부와 당도 국민의 신뢰를 받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25일 오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 만찬에 참석해 “정기국회에서도 국민께 우리 국민의 힘과 정부가 정말 유능하고 국민의 가려운 곳, 어려운 부분들을 제대로 긁어드리고 고쳐드릴 수 있는 유능한 정당과 정부라는 걸 제대로 보여드리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각료들도 국회에서 오라고 할 때 가지 말고 누구든지 사전에 다 상의하고 논의하며 국민을 위해 제대로 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연찬회는 윤 대통령 취임 후 처음 열렸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115명 중 101명과 대통령실·내각 인사들도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만찬장에 들어가 당정 관계자들이 착석한 각 테이블을 돌며 악수와 인사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을지연습 기간인 만큼 술을 못하지만 술 마신 것이나 똑같은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가 회포를 털면서 국회와 정부를 열심히 운영해 국민들께 신뢰를 드릴 수 있는 당정간 튼튼한 결속을 만들어 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연찬회 테이블에는 술 대신 지역 특산품인 오미자 주스가 올랐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장우 대전시장, 양금희 의원, 박상돈 천안시장 순서로 건배 제의가 있었다.

윤 대통령의 발언에 앞서 권성동 원내대표도 “지난 정부로부터 최악의 경제 성적표를 물려받았을뿐더러 코로나 재확산, 그리고 자연재해까지 겹쳤다”며 “대외적인 요인으로 인한 것들이 금방 해소 기미가 안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외적 악재들을 이야기하는 차원이었지만, 이후 이어진 윤 대통령의 발언은 권 원내대표의 해당 언급의 연장선상에서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윤석열 대통령을 중심으로 민생 회복의 ‘원 팀’이 돼야 한다”며 “민생회복을 위해 하나가 돼야한다. 대통령을 중심으로 뭉쳐야, 그렇게 할 때 국민의 신뢰가 회복되고 유지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