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제일초 정밀안전진단 신속 추진

image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난 23일 성남제일초를 방문해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캡쳐: 페이스북) ⓒ천지일보 2022.08.25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몸이 아플 때 의사의 확실한 처방이 중요하듯 학교 안전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교 건물과 석축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과학적이고 정밀한 진단으로 학부모님의 불안감을 해소하겠습니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난 23일 성남제일초 안전성 우려가 제기된 석축에 대해 정밀안전진단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남제일초는 인근 주택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학교 석축 붕괴 위험이 있다는 문제 제기에 따라 학생·학부모 안전 우려가 큰 상황이다.

도교육청은 25일 안전성 우려가 제기된 성남제일초 석축에 대해 신속한 정밀안전진단을 추진하는 내용의 ‘성남제일초 안전 관련 후속 조치 신속 추진 알림’ 공문을 긴급 발송했다.

후속 조치는 ▲석축 정밀안전진단 신속 추진을 위해 계약 대상사 선정·계약기간 단축 ▲정밀안전진단 용역 기간 단축 강구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른 조치사항 패스트트랙 추진 ▲보수·보강 필요 시 설계·공사 병행 추진 등 신속 조치 등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정확한 진단이 나오면 보수·보강, 리모델링, 개축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둘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재량으로 신속한 조치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