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걸친 추석 선물 제안하는 라이브커머스
연령대별 화장품·건강식품 등 선물세트 구성
방송 중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에 혜택

image
24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하는 추석 특집 ‘올영라이브’ 대표 이미지. (제공: CJ올리브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추석 특집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열고 다양한 선물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생생한 라이브 특집 방송으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고물가와 비대면 선물 수요를 반영해 24일과 31일 총 2회로 편성되고 방송 중 특가 혜택도 대폭 확대됐다. 부모님을 위한 기초화장품 기획 세트부터 건강식품, 핸드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지난해 연간 시청자 수는 2020년 대비 3.5배, 주문액은 6배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한 구매 전환율도 작년 기준 연평균 22%를 넘어서며 한 자릿수인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첫 번째 방송은 온 가족 선물에 적합한 상품이 선별돼 이날 오후 8시에 진행된다. 부모님 선물로 추천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타입 넘버 핸드크림’ 등이 각각 스페셜 기획 세트로 판매된다. 프리미엄 화장품 ‘크리니크 젤·로션’도 원플러스원(1+1) 구성에 추가 할인이 더해져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1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방송은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 엄선됐다. 기초·바디·남성·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 기초화장품 브랜드 ‘한율’과 프리미엄 남성 브랜드 ‘랩시리즈’, 건강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등의 인기 상품이 라이브 시간 동안에만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방송 중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선물을 고르는 즐거움과 라이브 방송만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과 다양한 구성으로 릴레이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올영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퀄리티 높은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