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기아자동차가 대규모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에 ‘글로벌 기아 브랜드’를 알린다.

기아차는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Like(좋아요)’라는 테마로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차는 2007년 ‘디자인’을 주제로 기업 PR광고를 국내에 선보인 적은 있지만 국내외에 대규모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시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캠페인은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된 기아차의 디자인과 성능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기아차는 기업 이미지 캠페인의 핵심 전략으로 ‘도전적인’ ‘자유롭고 활발한’ ‘인간 중심적인’ 등 3대 브랜드 지향점을 새롭게 수립했다.

기아차는 3대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앞으로 2~3년간 대규모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전개해 기아차 고유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Like’를 테마로 진행되는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은 27일 독일과 프랑스, 브라질 등 해외 주요 7개국에서 티저 기업 광고와 기업 이미지 캠페인 페이스북 오픈 등으로 시작된다. 내달 1일 국내에 글로벌 기업광고 본편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