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케인·쿨루솁스키와 삼각편대 구성…페리시치 왼쪽 윙백 출전
울버햄튼은 네투·포덴스·게드스 '포르투갈 삼총사' 선발 공격수 출격

image
6일 오후 대전 유성구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대한민국과 칠레 경기에서 쐐기골을 넣은 손흥민이 선제골을 넣은 황희찬과 기뻐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와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의 '코리안 더비'는 후반 이후에나 성사될 전망이다. 손흥민은 평소와 다름없이 해리 케인, 데얀 쿨루솁스키와 공격 삼각편대로 선발 출전하지만 황희찬은 벤치에서 대기하기 때문이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맞대결에 앞서 출전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영국 언론들은 히샬리송이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손흥민과 쿨루솁스키 가운데 한 명이 교체로 밀려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손흥민과 케인, 쿨루솁스키 등 기존 공격 삼각편대를 그대로 선발로 내보낸다. 히샬리송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하나 달라진 점은 라이언 세세뇽 대신 이반 페리시치가 왼쪽 윙백으로 선발 출전한다는 점이다. 페리시치와 에메르송 로얄이 좌우 윙백으로 나서고 피에르에빌 호이비에르와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중원을 지킨다. 에릭 다이어와 벤 데이비스, 다빈손 산체스가 스리백을 맡는다.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부상 때문에 이번 경기에 나서지 않는다.

울버햄튼은 최전망 삼각편대에서 황희찬을 제외했다. 황희찬이 벤치에서 대기하는 동안 페드루 네투와 다니엘 포덴스, 곤살루 게드스 등 포르투갈 삼총사가 공격진에 들어갔다. 이 가운데 게드스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발렌시아에서 건너온 뒤 지난 주말 풀럼과 경기에서 후반 13분 황희찬과 교체돼 데뷔전을 치렀다. 게드스로서는 이번 경기가 첫 선발 데뷔전이다.

(서울=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