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노고 격려 및 방향 논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기여

image
의정부시가 지난 11일 오전 시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2.08.12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지난 11일 오전 시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성남 대표위원장을 비롯해 14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0년 9월부터 이달 말까지 2년간 활동을 이끌어온 위원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4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주거 개선 및 반찬나눔, 어버이날 및 명절 가정방문 등 동 단위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동 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민관 네트워크를 활용, 복지 대상자 700여 가구를 발굴했고, 2600건의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며 지역사회 돌봄체계 강화에 기여했다.

김성남 대표위원장은 “위원장님들과 의정부시의 도움으로 더욱 활발히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할 수 있었고 취임 후 빠르게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지난 2년간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image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1일 오전 시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간담회에 참여해 발언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2.08.12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