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배차시간 30분 연장
동부간선도로 구간 통제

image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린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네거리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보행자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천지일보 2022.08.08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수도권에 내린 집중 호우로 서울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됐다. 이에 따라 서울시가 시민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 집중 배차시간과 지하철 막차 시간을 연장했다.

서울시는 이같은 내용의 비상수송대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시는 이날 퇴근 시간을 기준으로 호우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씩 연장한다. 퇴근 집중배차시간은 기존 오후 6~8시, 출근 배차시간은 오전 7~9시다.

지하철 막차 시간 역시 기존 익일 오전 1시에서 1시 30분으로 연장된다. 시는 지하철의 경우, 퇴근시간대 5~7호선 및 신림선에 각 2회씩 총 8회 증회 운행하며, 막차 시간에는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모두 30분씩 연장 운행해 총 74회 증회한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해 운행한다. 다만 막차 시간은 연장 운행에서 제외된다. 대중교통 운영상황은 정류소와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토피스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집중 호우로 한강 및 하천 수위가 증가함에 따라, 도로 통제 구간에 대한 상황 확인도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오후 6시 30분 기준 중랑천 수위 상승에 따라 동부간선도로 전 구간(수락지하차도~성수JC)의 본선 및 램프가 전면 통제되고 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짧은 시간 서울 전역에 호우가 지속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이동을 위해 도로상황 확인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출퇴근 등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민 이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mage
수도권에 집중호우가 내린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를 지나는 차량들이 물보라를 일으키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