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공주대 식품공학과 대학원생 4명이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 포스터상·우수논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공주대학교) ⓒ천지일보 2022.08.04

[천지일보 공주=박주환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공학과 대학원생 4명이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 및 대학원생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김주원, 최현우, 전융희 (지도교수 류기형), 이은정 (지도교수 박상현) 대학원생이다.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과학기술 분야 학회로 국내외 식품과학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학술 진흥, 식품산업 발전 및 식생활의 과학화를 논의하는 장이다. 

올해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Carving a New Era in Food Science and Biotechnology’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2800여 명의 연구자들이 참여했다. 

식품공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이번 수상은 공주대 식품공학과 대학원의 우수성을 나타낼 뿐 아니라 공주대 학석사 연계과정의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현재 학석사 연계과정 및 석박사 연계과정을 통해 대학원을 활성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 분야 석박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