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포토존 동물 학대 논란

image
(출처: 트위터 캡처)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이마트가 서울의 한 매장에 ‘상어 사체’로 포토존 마케팅을 꾸며 ‘동물 학대’ 논란이 되고 있다.

1일 트위터, 블로그 등에 따르면 이마트 용산점은 지난달 30일 지하 1층 수산물 코너에 상어 사체를 전시하고 포토존 이벤트를 실시했다. 

논란은 해당 지점을 찾은 일부 고객들이 트위터, 블로그 등에 사진을 올리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동물 학대 논란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해당 포토존에는 눈을 뜬 채 피를 흘리는 상어가 얼음 위에 묶여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상어 사체 옆에는 ‘이마트 용산점만의 특별한 이벤트(포토존)’이라는 안내판이 세워져 있었다. 또 영유아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 핑크퐁의 '아기상어' 이미지도 첨부했다.

해당 사진을 공개한 네티즌은 “퐁 캐릭터, 눈 뜬 채 박제해놓은 듯한 상어 사체”라며 “말이 안 나오는 이상한 마케팅에 할 말을 잃었다. 저 상어를 보고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는다면 정말 문제”라고 지적했다.

다른 네티즌은 “참담하다 진짜 큰 기업이라는 곳에서 저런 마케팅을 하다니”라며 “바다 생물을 보호하자고 광고를 몇 천 번 해도 모자랄 판에 상어 사체를 가져다 두고는 포토존이라고 홍보 하는 이마트 잘 봤습니다”라고 꼬집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용산점의 경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수산 매장 내에서 지난 5월부터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대형 가오리, 부시리, 개복치 등 이색 어종 전시를 진행했다”며 “희귀 어종 전시, 매장 운영에 있어 고객들의 정서를 잘 헤아리지 못하고 불편을 드린 점 사죄드리며, 고객 의견을 경청해 고객의 입장에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