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인천시가 이달 17일까지 2022년 제2차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해 결과는 오는 10월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은 인천광역시청 전경=천지일보 김미정 기자) ⓒ천지일보 2022.08.01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이달 17일까지 2022년 제2차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은 지역 취약계층의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등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기업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한 인천광역시장이 지정한 기업을 말한다.

신청 기업은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소재하고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8조에 따른 조직형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목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등의 요건 충족해야 한다. 

신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할수 있다. 

선정된 예비사회적기업에는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등 재정 지원사업 참여 자격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컨설팅과 경영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천시는 신청방법, 지정요건 등 접수 안내를 위해 오는 4일 JST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10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구·군청 사회적기업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