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학교 160명 청소년 참여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 채택

image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가운데)이 지난 23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포천시) ⓒ천지일보 2022.07.27

[천지일보=김서정 기자] 경기 포천시가 지난 23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2년 포천시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를 마쳤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총 14개 학교에서 160명의 청소년들이 30개의 팀을 이뤄 참가했으며 주관은 청소년축제기획단이 맡았다.

1부에서 카트라이더 스피드 팀전 및 개인전, 2부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진행했으며 게임대회 참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관람하고 응원했다.

‘클템’ 이현우 e스포츠 해설위원이 MC로 참여해 이벤트 경기와 프로게이머와 유튜버에 관한 궁금증 등 클템과 함께하는 Q&A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카트라이더 이벤트 경기에 참가해 참가 청소년들과 겨루며 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image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23일 ‘2022년 포천시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E-스포츠 게임대회’에서 카트라이더 이벤트 경기에 참가해 경기를 즐기고 있다. (제공: 포천시) ⓒ천지일보 2022.07.27

이번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축제기획단,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참여위원회 등에 소속된 청소년들과 청소년 관계기관이 닌텐도 게임, 플스 게임,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풍선아트, 야광팔찌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대회 결과 ▲리그 오브 레전드 1위 송우고 롤 1등(전재희, 박찬혁, 김승수, 신준환, 이형기), 2위 클템님팬(윤도연, 박은수, 김동유, 고주원, 이진구), 3위 이것은 리얼이다(박훈민, 조민혁, 김태원, 장효석, 이동영) ▲카트라이더 개인전 1위 한성빈, 2위 전도영, 3위 서유찬 ▲카트라이더 팀전 1위 응애(한성빈, 최지원, 김강현, 조원진), 2위 꿈터(홍다혜, 이윤아, 전경은, 김아름), 3위 ‘카트라이더 보이즈(김주은감, 김희건, 이세준, 홍준표)가 각각 포천시장상을 수상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E-스포츠 게임은 올해부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명실상부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의료·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되어 4차 산업시대를 견인하는 미래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