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의 적극 봉사활동에 격려, 변함없는 역할 부탁
소방장비 현대화 등 다양한 재난 효과적 대처 시책 마련 노력

image
김진부 의장이 26일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의회)ⓒ천지일보 2022.07.26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이 26일 진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행사에 참석했다.

진주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그 지역의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으로 구성되고,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업무 보조 외에도 소방출동로 확보 등 화재예방홍보 활동, 소년?소녀 가장?독거노인 등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 의장은 “위험 현장에서 남보다 앞장서서 생명을 구하고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이 계속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시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소방장비 현대화 등 다양한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마련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회 박성도, 유계현, 조현신, 정재욱 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 등 초청인사와 의용소방대원, 퇴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