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 양산=윤선영 기자] 보수단체와 유튜버들이 하루가 멀다고 퇴임한 대통령과 그 가족들을 향해 심한 욕설과 고성을 쏟아붓는 가운데 참다못한 문재인 전(前) 대통령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사진은 문 전 대통령 사저 앞에 주차된 보수단체 집회 차량. ⓒ천지일보 2022.5.31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근처에서 반대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극우 단체의 집회 연장을 경찰이 불허했다.

경남 양산경찰서는 23자유연대가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사저 앞에서 집회를 열겠다는 데에 금지 통고했다고 밝혔다.

자유연대는 61일부터 장기 집회신고를 하고 문 전 대통령 사저 근처에서 반대 집회를 시작했다. 자유연대는 집회 개최 기간이 23일로 끝나 다시 집회신고를 하겠다고 했지만 경찰은 집회 연장을 불허했다.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다른 사람의 주거지역이나 유사한 장소로 집회나 시위로 재산 또는 시설에 심각한 피해를 발생하거나 사생활의 평온을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 집회나 시위의 금지 또는 제한을 통고할 수 있다.

경찰은 자유연대가 반대 집회 과정에서 욕설을 하고 지역민과 사저 관광객 사이에서 시비가 붙어 소란을 일으키는 사례가 많아 집회 금지를 통고했다고 밝혔다.

또 평산마을 주민 움직임을 수시로 찍어 인터넷 방송을 하는 등 주민 사생활을 침해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자유연대가 금지 통고를 어기고 집회를 강행할 경우 경찰은 해산 명령할 수 있고 이를 따르지 않으면 처벌받을 수 있다.

양산경찰서는 집회 금지 통고한 단체·개인은 자유연대를 포함해 총 6곳이다.

금지 통고된 단체·개인은 자유연대, 벨라도(영상 플랫폼), 코로나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 구국총연맹, 자유진리정의혁명당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