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비어존 전용 신메뉴 6종 출시 이미지. (제공: bhc치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bhc치킨, 비어존 전용 신메뉴 6종 출시… MZ세대 입맛 공략

bhc치킨이 한여름과 어울리는 비어존 전용 신메뉴 6종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는 국물 떡볶이, 치즈 떡볶이 그라탕, 떠먹는 치즈파전, 딥치즈 포테이토, 파인애플 샤베트, 빠삭 먹태구이 등 6종이다. 

이로써 bhc치킨 비어존에는 시그니처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및 신메뉴 치퐁당 등의 치킨 메뉴들과 함께 총 10종의 비어존 전용 메뉴들이 구성돼 매장을 방문하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이 강화됐다. 

많은 소비자가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 중 하나로 떡볶이를 선택하며 이번 신메뉴 ‘국물 떡볶이’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도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 4월 출시된 치퐁당 후라이드의 특제 후레이크는 SNS에서 떡볶이와의 꿀 조합 레시피로 언급될 만큼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치즈 베이스의 신메뉴들도 눈에 띈다. 떡볶이 위에 진한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으로 올라간 ‘치즈 떡볶이 그라탕’, 파채와 치즈가 조합된 ‘떠먹는 치즈파전’, 시즈닝 감자와 베이컨이 곁들여진 ‘딥치즈 포테이토’는 대표 치킨 맛초킹 또는 골드킹과 어우러져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의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파인애플 과육 그대로 만들어진 ‘파인애플 샤베트’와 ‘빠삭 먹태구이’가 비어존 전용 메뉴로 함께 선보이며 맥주는 물론 다양한 치킨 메뉴들과의 꿀 조합이 완성됐다. 

bhc치킨은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매년 2개의 새로운 치킨 메뉴를 선보이며 치맥의 계절이면 어김없이 많은 고객이 찾는 비어존을 위한 특별 메뉴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실제 bhc치킨의 비어존은 MZ세대를 비롯해 치킨을 사랑하는 직장인과 가족 단위의 모임장소로 큰 사랑을 받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 문화인 치맥과 잘 어우러지는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비어존 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bhc치킨의 사이드 메뉴들은 실제 치킨 메뉴들과 조합을 고려해 개발되고 비어존 전용 메뉴 역시 이러한 bhc치킨의 메뉴 개발 철학을 담아 다양한 세대들에게 사랑받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순한맛. (제공: 하림)

◆하림 ‘광양식 닭불고기 순한맛’ 출시… 이마트 에브리데이서 판매 

하림이 마늘간장과 고추장 양념으로 감칠맛을 살린 ‘광양식 닭불고기 순한맛(400g, 7980원)’을 출시하고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 지점에서 판매한다.

지난 3월 석쇠에 올려 바삭하게 구워 먹는 광양식 불고기가 재해석된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 출시에 이어 라인업이 확대된 것이다. 신선한 닭고기의 부드러운 순살을 한입에 먹기 좋게 저민 다음 하림만의 노하우로 담백하게 양념된 제품이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짭조름한 양념이 잘 밴 닭불고기는 가족 모두의 입맛을 돋을 수 있는 한 끼 반찬으로 제격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광양식 닭불고기를 중불에서 익히기만 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참기름이 함께 들어 있어 남은 양념으로 고소한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를 맛있게 양념한 광양식 닭불고기 매콤한맛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순한맛’도 추가로 선보였다”며 “어른은 물론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조리법이 간편해 여름방학 동안 주부들의 반찬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곤드레 소 불고기 전골.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강원 특산물 담은 RMR 제품’ 출시… 하이원리조트와 협업

프레시지가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협업해 하이원 대표 메뉴에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RMR 제품은 지난 2월 프레시지와 하이원리조트가 프리미엄 밀키트 및 간편식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하이원 리조트의 대표 메뉴에 강원도 대표 식재료인 곤드레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제품은 총 2종으로 ▲불향이 더해진 진한 육수에 통통한 왕새우와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향긋한 곤드레까지 듬뿍 담아 깊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시그니처 메뉴 ‘곤드레 새우중화전골’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질 좋은 소고기에 네 가지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곤드레 나물의 풍미가 가득 담겨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자랑하는 ‘곤드레 소 불고기 전골’ 등이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하이원 리조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설 할인쿠폰이 한정 수량으로 포장지에 동봉돼 제공된다. 제품 구입과 동시에 ▲하이원 워터월드 40% 할인 ▲스카이1340 곤돌라 50% 할인 ▲콘도 및 호텔 직영 외식업장 10% 등의 할인 쿠폰을 오는 9월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하이원 리조트의 인기 레시피에 강원도 특산물인 곤드레나물이 아낌없이 활용돼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프레시지 자사몰 및 온·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이날부터 판매된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하이원이 진행 중인 강원도 지역 식자재 구매 활성화의 일환으로 강원도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곤드레나물을 활용한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먹거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강원도와 하이원리조트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왼쪽부터)그릴드비프버거와 그릴드더블비프버거. (제공: 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 비프버거 시장 출사표… “연내 450개점 판매 목표”

맘스터치가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로 고객 선택권, 가맹점 매출 확대의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맘스터치는 수제 비프버거 메뉴인 ‘그릴드비프버거’를 20개 가맹점에서 선보이고 연내 450개점까지 확대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맘스터치의 ‘그릴드비프버거(단품 4900원, 세트 6900원)’는 직영 테스트베드인 맘스터치 랩(LAB)에서 오랜 연구개발 끝에 탄생된 브랜드 최초의 수제 비프버거다. 작년부터 맘스터치 랩 및 직영점을 통해 테스트한 비프버거의 품질이 보완돼 실제 가맹점에 적용되는 첫 시도로 치킨버거 중심의 기존 맘스터치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비프버거가 완성됐다.

‘그릴드비프버거’는 패티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정통 수제버거 조리법인 ‘스매쉬드’ 방식으로 조리돼 크리스피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식감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맘스터치 특유의 가성비 DNA가 이식된 두툼한 비프패티가 고소한 체다치즈와 푸짐한 양상추, 토마토와 어우러져 완벽한 맛의 조화와 식감을 선사한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갓 구운 두툼한 패티의 풍미와 불맛이 인상적이며 든든한 한 끼 식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고기 마니아들을 위해 두툼한 패티가 2장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릴드더블비프버거’로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누적 판매량 4억개를 돌파한 싸이버거 등 차별화된 치킨버거를 주력으로 푸짐하고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제공해왔다. 이번 신메뉴로 그간 꾸준히 제기된 맘스터치만의 비프버거 출시 요청에 화답하고 비프버거 메뉴를 신규 매출 동력으로 키워 중장기적인 가맹점 수익성 제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맘스터치는 내부 R&D 조직인 제품혁신센터에서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그릴드비프버거’ 외에도 다양한 콘셉트의 비프버거 개발을 마친 상태다. 이에 비프패티가 활용된 후속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향후 비프버거 전문점 못지 않은 메뉴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맘스터치는 비프버거 메뉴의 성공적인 가맹점 안착을 위해 이번 20개 가맹점을 포함해 연내 그릴드비프버거를 판매하는 모든 가맹점에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원 상당의 설비를 무상 제공한다. 또 가맹점주와 1:1 매뉴얼 교육 및 제조 테스트를 실시해 매장에서 최상의 레시피를 오차 없이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그릴드비프버거는 고객 중심 경영과 가맹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맘스터치 랩과 제품혁신연구센터에서 오랜 시간 연구해온 결과물”이라며 “치킨버거로 쌓아온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버거 경쟁력을 비프버거에 이식해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수요를 이끌어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권을 넓히고 가맹점의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홈카페 레시피’ 2종. (제공: 대상㈜)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홈카페 레시피’ 2종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커피 전문점 수준의 라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홈카페 레시피 바닐라 라떼 베이스 ▲홈카페 레시피 카라멜 라떼 베이스 등이다. 두 제품 모두 콜드브루 추출액이 사용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스틱 형태로 낱개 포장돼 위생적이고 커피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라떼 베이스’는 바닐라 빈이 사용돼 바닐라 향을 생생하게 살린 제품이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바닐라 빈의 달콤함 덕분에 한층 더 깊이 있는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라멜 라떼 베이스’는 생캐러멜 시럽이 사용돼 캐러멜의 진한 향과 달콤함을 살렸다. 평소 바닐라의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커피를 선호한다면 ‘바닐라 라떼 베이스’를, 캐러멜 특유의 진한 향과 달콤한 맛을 선호한다면 ‘카라멜 라떼 베이스’가 제격이다.

홈카페 레시피 2종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바닐라 라떼 베이스’ 스틱 1개와 우유, 얼음을 블렌딩하면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콜드브루 바닐라 프라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한 스쿱에 ‘바닐라 라떼 베이스’ 스틱을 부으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콜드브루 바닐라 아포가토가 완성된다. 또 ‘카라멜 라떼 베이스’ 스틱 한 개와 우유, 바나나를 함께 블렌딩하면 바나나 캐러멜 라떼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밀크푸딩, 티라미수 등 디저트와 함께하면 맛이 더욱 배가된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관계자는 “다양한 커피 메뉴를 집에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하고 홈카페 레시피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