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누들핏’ 2종.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야식·간식으로 제격”… 농심,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 출시

농심이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을 출시했다.

신제품 누들핏은 떡볶이국물맛, 어묵탕맛 두 종류며 각각 칼로리가 150㎉, 105㎉로 기존 컵라면(신라면컵 300㎉)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농심은 최근 몸매 관리를 위해 저칼로리 푸드를 즐겨 찾는 트렌드에 발맞춰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누들핏을 선보이게 됐다.

누들핏은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쫄깃쫄깃한 식감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 1500㎎이 함유됐으며 기름에 튀겨지지 않은 건면이라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국물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떡볶이와 어묵탕의 맛이 담겼다. 떡볶이국물맛은 매운맛과 단맛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어묵탕맛은 개운한 감칠맛이 구현됐다.

농심 관계자는 “출출할 때 야식과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 (제공: 오뚜기)

◆㈜오뚜기 ‘오즈키친 치킨’ 라인업 확대… 시장 공략 강화 

㈜오뚜기가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든 매콤바삭한 고추치킨에 마요소스를 더한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을 출시했다.

이로써 오뚜기는 냉동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냉동 치킨 5종을 구축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오즈키친 치킨’ 시리즈는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양념치킨 ▲마늘간장치킨 등이며 제품 라인업에 이번에 출시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이 새롭게 추가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오즈키친 스파이시 마요와 만난 고추치킨 은 국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만들어진 매콤바삭한 고추치킨에 스파이시 마요소스가 더해져 매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오뚜기 노하우로 만들어진 스파이시 마요소스(40g) 2팩이 동봉되며 지퍼백 포장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지난해 2월 출시된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등으로 100% 국산 닭고기가 사용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소비자 입맛에 맞춰 느끼하지 않도록 개발됐으며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치킨 본연의 바삭한 맛이 살아있다.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양념·간장 치킨도 소스만 부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오즈키친 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 소스와 바삭하고 고소한 순살치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오즈키친 마늘간장치킨’은 꿀, 마늘, 간장이 들어간 짭짤한 마늘간장 소스로 단짠단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동봉된 소스는 각자 취향대로 부어 먹거나 찍어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14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15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집에서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와 함께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는 8월 31일까지 3대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열리며 기간 내 오즈키친 치킨을 1개 이상 구매한 후 영수증을 촬영해 지정된 번호로 문자를 전송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삼성전자 비스포츠 큐커(3명) ▲헬리녹스 캠핑 의자(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300명) 등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9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냉동 치킨 HMR을 선보인 후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고추치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즈키친’ 브랜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image
스모키마운틴바베큐치킨. (제공: KFC)

◆“미국 강타한 1등 치킨”… KFC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 출시

KFC가 글로벌 히트 메뉴 2탄으로 가장 많이 팔린 치킨으로 유명세를 탄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을 국내 매장에 정식 출시했다.

지난 달 KFC가 ‘가장 많이 팔린 버거’로 선보인 ‘스콜쳐버거’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은 지난 2018년 미국에서 동명의 제품으로 출시돼 높은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같은 해 유명 컨트리 가수 ‘리바 매킨타이어’가 KFC 최초의 여성 모델로서 이 제품을 홍보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은 미국 남부 텍사스 스타일의 바베큐 소스를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모키한 풍미의 소스가 바삭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치킨과 어우러져 감칠맛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KFC는 프리미엄 닭다리 순살로 즐길 수 있는 ‘스모키마운틴 바베큐블랙라벨치킨’과 ‘스모키마운틴 바베큐 트리플콤보(트리플콤보)’도 함께 선보인다.

트리플콤보는 스모키마운틴 바베큐블랙라벨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팩으로 스모키마운틴 바베큐블랙라벨치킨 3조각과 KFC의 대표적인 인기 사이드 메뉴인 비스켓과 코울슬로로 구성돼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KFC 관계자는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은 바베큐 소스에서 느낄 수 있는 풍미와 육즙 가득한 감칠맛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제품”이라며 “더운 여름 스모키마운틴 바베큐치킨과 함께 기력을 보충하고 입맛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파스쿠찌’ RTD 컵커피 3종. (제공: SPC삼립)

◆SPC삼립 ‘파스쿠찌’ RTD 컵커피 출시…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SPC삼립이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RTD(Ready to Drink) 컵커피 3종(2700원)을 출시했다.

파스쿠찌 RTD 컵커피는 파스쿠찌 대표 블랜딩 원두 ‘골든삭(Golden Sack)’이 ‘융드립’ 방식으로 천천히 추출돼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보디감이 느껴지는 커피 추출액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로운 ‘카페라떼’, 달콤한 연유가 들어가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인 ‘돌체라떼’,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져 풍부한 단맛이 느껴지는 ‘모카라떼’ 등 3종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출시한 신제품은 1급A원유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골든삭 원두 추출액을 활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의 이탈리아 정통 노하우를 담은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image
타이티라 소비뇽 블랑. (제공: SPC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뉴질랜드 와인 ‘타이티라 소비뇽 블랑’ 출시

파리바게뜨가 산뜻한 풍미로 무더운 여름 시즌에 즐기기 좋은 뉴질랜드 와인 ‘타이티라 소비뇽 블랑(Tai Tira Sauvignon Blanc)’을 출시했다.

타이티라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 남섬, 소비뇽 블랑의 성지라 불리는 말보로(Malborough) 청정 지역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들어져 산뜻한 아로마와 상쾌한 산도를 자랑한다.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 100%로 갓 딴 허브, 살구, 오렌지, 자몽, 시트러스의 아로마가 넘쳐 입안 가득 신선한 선도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와인은 기분좋은 과실감과 산도감을 갖추고 있어 무더운 여름 시즌에 마시기에 더욱 좋으며 샐러드나 샌드위치, 치즈 등 파리바게뜨의 다양한 제품과 페어링하면 더욱 뛰어난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이번 제품명인 ‘타이티라’는 ‘바다 여행자, Tai(Sea)+Tira(Traveler)’라는 의미로 와인을 통해 뉴질랜드의 푸른 바다의 청량함과 포도밭을 걷는 여행자를 직간접적으로 상상케 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와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뉴질랜드 쇼비뇽 블랑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이 이어져 수많은 테이스팅을 통해 이번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산도와 뛰어난 풍미를 갖춘 타이티라 소비뇽 블랑이 무더운 여름 더위를 잠시나마 식혀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