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찌감치 떨어진 방식

image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2.7.12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잠정 중단했던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재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이유로 댄 지 하루만인데, 기자들이 청사 1층 출근길에 나와있자 예정에 없이 즉석에서 이뤄졌다.

확산세가 더욱 커지고 있는 국면이라 대신 취재진과 멀찌감치 떨어진 방식을 택했다. 다만 일각에선 ‘이럴거면 왜 중단한다고 발표했는지 모르겠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여러분들이 코로나19 확진됐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가급적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청사 안전을 지키고자 했는데 다들 나오신다면서”라고 말을 건넸다.

도어스테핑 계획이 없었던 탓에 취재진들은 5~6m가량 떨어진 거리에서 ‘이 정도 거리에서 도어스테핑은 어떤가’라고 가볍게 던졌고, 윤 대통령은 “물어볼 거 있으면 물어보라”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 계획을 묻는 말에는 “어제 질병관리청장, 국가 감염병 대응위원장, 복지차관이 와서 회의했는데 내일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에서 기본 방침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중요한 것은 서민들의 민생”이라며 “경제타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오늘 너무 많이 묻는데”라고 농담하며 “여러분 모두 조심하시라. 여러분들 괜찮으면 요 앞에다가 합시다”라고 끝냈다.

‘내일도 도어스테핑을 하느냐고 묻자 “이거야 하면 안되나. 여러분 괜찮으면 며칠 있다가 (포토라인) 칩시다”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