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지난 1일 제주도에 연 카페를 향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개그우먼 강유미가 결혼 3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배우 황보라가 워크하우스컴퍼니 대표 김영훈(활동명 차현우)과 10년 열애 끝에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린다. 다비치 이해리가 걸혼식을 올렸다.

그룹 클릭비 출신 배우 오종혁이 결혼 1년 만에 아빠가 됐다.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해 논란이 일었던 가수 휘성이 활동을 재개한다.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이혼 소송 중 근황을 공개했다.  배우 추소영이 결혼 6년 만에 엄마가 된다.

KBS 김도연 아나운서가 의사 유튜버이자 정신과 전문의 오진승과 오는 10월 15일 결혼한다.

7월 둘째 주 연예계 이슈들을 한눈에 살펴보자.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카페 갑론을박

image
이상순 이효리(출처: SNS)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지난 1일 제주도에 연 카페를 향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카페는 오픈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탔고, 결국 오픈 1시간 만에 주문을 마감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런 가운데 전여옥 전 국회의원은 “이상순 씨는 커피를 내려주고 이효리 씨는 손님들과 사진을 찍어준다. 이건 엄청난 경쟁력이다. 이러면 다른 주변 커피숍들은 초토화된다. 두 사람에게 커피숍 오픈은 취미생활 일지 몰라도, 대부분 커피숍 주인들에게는 피 말리는 생계 현장”이라고 지적했다.

 

네티즌들 또한 이를 둘러싸고 갑론을박을 펼쳤다.

 

이와 관련해 이상순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요 며칠 저의 카페 창업으로 많은 말들이 오고 가는 것을 지켜봤다”고 운을 뗐다.이어 “일단 카페는 온전히 저 이상순의 카페로 아내(이효리)는 이 카페와 무관함을 말씀드리고 싶다. 대표도 사장도 저 이상순”이라고 밝혔다.

이상순은 “오래전부터 커피를 좋아했고, 특히 스페셜티 커피를 좋아한다. 그래서 주에는 많지 않은 스페셜티를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고, 거기에 제가 선곡한 음악까지 함께 어우러져 같은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의 소소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조용한 마을에 작게, 홍보 없이 카페를 오픈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순은 “1년이 넘는 시간을 정성스럽게 준비했고, 오픈 첫날 아내와 지인들이 축하하러 와 주었고, 나는 지인들에게 커피를 내려주고 아내는 다른 손님들의 요청으로 사진을 함께 찍어준 것이 기사화되어 일이 커진 것 같다”라며 “처음부터 나는 가게에 가끔 갈 수는 있겠지만, 계속 커피를 손님들께 내려드리려는 계획은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가끔 시간이 되면 들려서 손님들과 함께 커피 마시고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픈 마음은 있었는데, 그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임을 이번 일로 느끼게 되었다. 일단 지금은 마을 주민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예약제로 변경한 카페에서는 세 명의 바리스타가 최선을 다해 좋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강유미, 결혼 3년 만에 합의 이혼

image
강유미(출처: 유튜브)

개그우먼 강유미가 결혼 3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강유미는 지난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개인적인 소식으로 놀라셨을 많은 분들께 기사보다 먼저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개인적인 아픔이어서 먼저 말씀드리지 못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개인적으로 가까운 분들에게만 밝혀왔다. 이런 기회로 알리게 된 점 죄송스럽다”며 “뼈아픈 상처였고 힘든 시간이었지만 구독자분들 덕분에 일적으로만큼은 바쁘게 지내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강유미는 “앞으로 변함없이 재밌는 콘텐츠로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BS 19기 공채 개그맨 출신인 강유미는 ‘개그콘서트’ ‘SNL 코리아’ 등에서 활약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 ‘강유미가 좋아서 하는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 영상을 게재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종혁, 결혼 1년4개월만 득녀… 딸 사진 공개

image
오종혁 딸(출처: SNS)

그룹 클릭비 출신 배우 오종혁이 아빠가 됐다.

 

오종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고합니다! 오또복은 2022년 7월 7일부로 출생을 명받았습니다! 이에 신고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딸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곤하게 자고 있는 딸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어 “내 딸 어서와”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여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해당 게시물을 본 클릭비 멤버 김상혁은 “형 어깨가 천근만근 더 힘도 나겠어. 행복하자”라며 응원을 보냈다.

 

뮤지컬배우 김호영, 배우 김가연, 코미디언 홍현희, 가수 세븐, 그룹 마이티 마우스 추플렉스 등도 축하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종혁은 지난해 4월 결혼했으며 같은 해 12월 아내의 임신 소식을 전했다.

 

휘성 활동재개

image
(출처: SNS)

가수 휘성이 활동을 재개한다.

 

휘성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o or Die (죽거나 미치거나) 작사 작곡 가창에 참여했습니다"라며 "참고 있던 참을 수 밖에 없었던 걸 쏟은 곡 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90~00년 초반 컨템포러리 알앤비 무드가 그리웠다면 정말 기대해도 좋을 앨범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은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베이빌론(Babylon)의 세 번째 정규 앨범 'EGO 90'S' 트랙리스트다. 베이빌론의 세 번째 정규앨범 'EGO 90'S'는 오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한편 휘성은 2019년 9월부터 11월까지 수차례에 걸쳐 향정신성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기소된 바 있다.

 

이에 지난해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은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조민아, 이혼 소송 중 근황 공개

image
조민아(출처: SNS)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이혼 소송 중 근황을 공개했다.

 

조민아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들이 행복하면 엄마도 행복해. 코~잘자요, 엄마의 우주. 세상에서 제일 사랑해 #잠들기전 #꽁냥꽁냥 #뽀뽀”라는 글을 올렸다. 조민아는 최근 이혼 소송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조민아는 지난 2020년 9월 혼인신고 후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지난달 29일 가정법원에 이혼 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추소영, 결혼 6년 만 임신… 남편 누구?

image
추소영(출처: SNS)

 

배우 추소영(41)이 결혼 6년 만에 엄마가 된다.

 

추소영은 6일 인스타그램에 “이번 주로 14주 진입”이라며 임신 소식을 직접 알렸다.

 

이어 “처음으로 산 보탬이꺼~ 딸랑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라 준비되지 못했지만 잘 부탁해. 임밍아웃”이라고 남겼다.

 

공개된 사진 속 추소영은 배에 손을 살짝 얹고 미소 짓고 있다.

 

추소영은 2016년 연극배우 겸 사업가 김진용(43)과 4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

 

추소영은 지난 1999년 드라마 ‘학교2’로 데뷔했다. ‘열아홉 순정’ ‘공주의 남자’ ‘오늘부터 사랑해’ 등에 출연했다.

 

황보라, 김용건 며느리 된다… 차현우와 ‘결혼’

image
황보라, 차현우(출처: SNS)

 배우 황보라가 워크하우스컴퍼니 대표 김영훈(활동명 차현우)과 10년 열애 끝에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린다.

 

차현우는 배우 김용건의 아들이자,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의 친동생이다.

 

워크하우스컴퍼니는 6일 “오랜 시간 소중한 인연을 이어왔던 워크하우스컴퍼니 김영훈 대표와 황보라 배우가 오는 11월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식은 가족 및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릴 수 없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두 사람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따뜻한 축하와 축복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보라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가 오는 11월 오랫동안 함께해 온, 저의 동반자인 그분과 결혼을 합니다”라며 직접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긴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의 축복이 있었기에 저희가 더욱 단단한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었다”라며 “예쁘게 바라봐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올린다. 행복하게 잘 살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황보라는 지난 2014년 7월 김영훈과의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당시 두 사람은 1년째 열애 중이라며 “교회에서 만나 함께 기도 모임을 가지면서 사랑을 키웠다”라고 밝혔다.

 

다비치 이해리 결혼… 결혼식 사진 공개

image
이해리 결혼(출처: SNS)

다비치 이해리가 걸혼식을 올렸다.

 

이해리는 지난 3일 가족과 친지, 지인 등과 함께 소규모 비공개 결혼식을 진행했다.

 

이해리는 5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웃다 울다 정신없이 지나간 하루”라며 결혼 소감을 전했다.

 

이어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예쁘게 잘 살겠다♥ 이상으로 한 여름밤의 행복한 신부였다”고 말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해리는 순백의 드레스를 입고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이해리는 직접 손편지를 통해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해리는 손편지를 통해 “아직 실감은 안 나지만 제가 결혼을 한다”며 예비신부의 설렘을 드러냈다. 

 

이해리는 예비신랑에 대해 “같이 있으면 웃을 일이 많아지고, 배울점이 많은 좋은 사람”이라며 “뭣보다 저를 누구보다 존중하고 아껴주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개그맨 조세호는 3일 유재석, 가수 이적과 함께 한 이해리 결혼식 참석 인증샷을 올렸다.

 

조세호는 “해리 결혼식 왔습니다. 해리야! 결혼 축하해”라는 글을 올렸다.

앞서 유재석과 조세호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다비치 편에서 이해리의 결혼식에 참석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김도연·오진승 결혼발표

image
김도연·오진승 (출처: SNS)

KBS 김도연 아나운서가 의사 유튜버이자 정신과 전문의 오진승과 오는 10월 15일 결혼한다.

 

오진승은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통해 “김도연 아나운서와 결혼하게 됐다”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어 그는 “KBS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가 DJ였던 김도연 아나운서를 알게 됐고, 그 분과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진승은 영상에서 예비신부 김도연 아나운서에 대해 “정말 성숙하다. 적극적으로 (갈등을 해결하고자) 이야기를 하고, 특히 중요한 순간에 어른스러운 사고와 행동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영상에 등장한 김도연 아나운서는 예비신랑 오진승에 대해 “좋은 사람이라는 느낌은 있었지만 이성적인 관심은 없었다”라며 “그러나 인생에 방황하는 시기에 그를 떠올렸다.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은데 어떤 사람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오빠가 떠올랐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김도연 아나운서는 2018년 KBS 4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오진승은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