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6.1지방선거 당선자대회 및 워크숍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의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에 대해 “억울한 점이 있다면 당원권 정지 기간에 이를 풀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일단 윤리위 결정을 존중해주는 것이 본인의 미래를 지키는 길”이라고 조언했다.

나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원이라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따라야 하는 것이 의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연일 여당이 된 우리 당의 내홍기사가 언론을 장식한다. 사상 초유의 당 대표 징계에 관한 갑론을박이 분분하다”며 “먼저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당의 역량을 모으고 당의 화합을 위해서는 원칙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당헌 당규에 따라야 한다. 그래서 악법도 법이라고 하는 것 아닌가”라고 이 대표를 지적했다. 

또 “윤리위 결정은 당의 공식기구의 결정”이라며 “당원이라면 그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따라야 하는 것이 의무다. 당대표가 당의 공식기구의 결정을 거스르면서 어떻게 평당원에게 당의 뜻을 따르라 할 수 있겠는가”라며 날을 세웠다. 

나 전 의원은 “이준석 대표는 억울한 점이 있다면 당원권 정지 기간에 이를 풀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일단 윤리위 결정을 존중해주는 것이 본인의 미래를 지키는 길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