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2022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제10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이 올해도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포즈르 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7.08

2022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꿈, 희망, 도전은 계속됩니다.”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 도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2022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제10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이 올해도 성황리에 열렸다.

(사)도전한국인본부와 사)선진화운동중앙회 등이 주최·주관한 행사는 서울 중구 한국자유총연맹 빌딩 크레스트72 1층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국민의례 및 애국가, 축사, 내빈소개, 축하공연, 1부 시상식, 2부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페스티벌은 일상생활의 각 분야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실천하는 이들에게 주는 영예의 수상자리이다. 

행사는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의 힘찬 개회선언을 통해 문을 열었다. 김호일 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 불굴의 의지로 당선된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위대한 자는 비록 실패하고 넘어져도 불굴의 의지로 다시 일어서고 도전해서 승리를 쟁취하는 자”라며 “위대한 자를 시상하는 자리가 앞으로도 계속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2022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제10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가 환영사와 내빈소개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7.08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의 환영사와 내빈소개가 이어졌다. 조 상임대표는 “오늘 수상자는 우리의 영웅이다. 각 분야 최고의 도전한국인”이라며 “수상자가 쌓은 실력과 경험을 전국적으로 함께 나누는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에 함께하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조 상임대표는 이 자리에 온 참석자를 위해 시 한편을 선사해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잠시 후 1부 시상식이 진행됐다. ‘국제교류공헌상’에는 므웬데 므윈지 주한케냐대사,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가 수상했다. ‘제3회 노인복지문화대상’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서태원 가평군수가, ‘충무공이순신상’에는 남한권 울릉군수가 시상했다.

‘미래산업발전대상’에는 정문헌 종로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백경헌 구리시장, 박홍률 목포시장이, ‘큰바위얼굴상’에는 오명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 엄홍길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 탤런트 전원주씨, 서양화가 김인화씨가, ‘희망의얼굴상’에는 한한국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이 수상했다.

image
2022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제10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에 온 참석자들 ⓒ천지일보 2022.07.08

2부 시상식에서는 대한노인회장상, 미래를 빛낼 인물 대상, 도전한국인 명인, 도전한국인 명품, 서울시의장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10년간 운영하고 있는 사단법인이자 NGO 단체로,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 단체다. 현재 우리 사회 속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2천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고 분야별 수상자 약 3천명을 응원하고 함께해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