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나경원(가운데) 전 원내대표에게 명예 사회복지학박사 학위를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순천향대학교) ⓒ천지일보 2022.07.05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4일 교내 대강당에서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 명예 사회복지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나 전 대표는 2004년 정계에 입문해 4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저출산고령화특별위원회 위원장, 장애인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순천향대는 박사학위 수여와 관련해 나 전 대표는 저출산고령화 대책을 위한 컨트롤타워 신설, 저출산 기금 설치·운영, 한부모 가정, 미혼모 등 유연한 가정 형태를 수용할 수 있는 문화 정책적 접근 필요성 강조 등 실질적인 저출산고령화 대책 마련을 위해 힘썼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인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국회 장애인특위를 최초로 구성했으며 저소득층 가정 영·유아의 장애 여부 진단 비용을 정부가 부담하는 모자보건법 개정안과 정신지체장애인과 15세 미만 미성년자도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상법 개정안을 발의해 장애인의 처우 개선과 인권향상을 위한 노력은 순천향대의 건학이념인 인간사랑의 정신과 대학이 추구하는 교육이념에 부합하기에 명예 사회복지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말했다.

서교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경원 전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과 겸손한 성품, 그리고 위기의 상황에서도 절대 꺾이지 않는 신념과 의지는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인간사랑정신과 부합한다앞으로도 순천향 동문 가족으로서 봉사와 헌신의 자세로 많은 일을 해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김승우 총장은 순천향 가족의 일원이 돼 우리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위대한 대한민국 완성이라는 목표를 함께 성취해나가시길 소망한다라 말했다.

나경원 전 대표는 인간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충실한 교육과 헌신적인 사회봉사로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순천향대에서 명예 사회복지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순천향 구성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