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자세로 시민 위해 일할 것”

image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민선 8기 박경귀 아산시장이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7.01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민선 8기 박경귀 아산시장이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만들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명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인수위원회, 지역 내 인사, 시민 등이 참석해 아산시 민선 8기의 시작을 축하했다.  

취임식은 온궁 풍물 공연, 신리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시립합창단, 대북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새로운 아산에 대한 기대와 바람을 담은 시민들의 영상 상영, 취임 선서, 시정 구호와 핵심공약 선포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들의 바람과 꿈을 시정으로 그려낼 수 있게 돼 설레고 기쁘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을 위해 일하며 고향 아산 발전을 위해 내 한 몸 바쳐 헌신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 시장은 미래비전을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이라고 밝히고 민선 8기는 시민이 시정전반에 참여하는 실질적 참여 자치시대로 첫발을 내디딘다시민이 시정 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 참여하게 될 때 행정의 투명성과 형평성은 높아지고 시민의 창의적 발상과 민간의 활력은 시정에 역동적인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산을 새롭게, 시민을 신나게 만들겠다면서 아산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께서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mage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민선 8기 시작을 알리는 축포를 쏘고 있다. ⓒ천지일보 2022.07.01

아산시 공직자 대표로 참석한 박민식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현장중심 행정을 펼쳐달라며 운동화를 선물했다.

박 시장은 취임식 후 국·소장 등과 함께 현충사를 찾아 충무공 영정에 헌화 분향한 뒤 방명록에 충무공 정신을 받들어 시민이 신나는 아산시정 만들고 세계 속의 아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아산시청 광장에 소나무를 기념식수하고 아산시의회를 방문해 시의회 개원을 축하하는 것으로 취임 행사를 마쳤다.  

한편 박 시장은 시장 업무 결재 1호 안건으로 참여자치위원회 설치 및 운영계획에 서명하는 것으로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