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신상이오] 던킨 ‘켈로그 쿨라타’ 출시 外 해태, 하이트진로

2022-01-13     황해연 기자
켈로그 쿨라타. (제공: SPC 던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3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던킨 ‘켈로그 쿨라타’ 출시… 던킨 라이브서 ‘켈로그 호랑이 도넛’ 단독 선봬

던킨이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협업한 음료 ‘켈로그 쿨라타’를 선보였다.

매달 새로운 음료를 선보이는 던킨의 올해 첫 이달의 음료인 켈로그 쿨라타는 달콤한 바닐라 쿨라타 베이스 위에 고소한 콘푸로스트가 가득 올라가고 초콜릿 시럽으로 호랑이의 줄무늬가 표현된 제품이다. 특히 소비자 사전 조사 의견을 반영해 우유와 함께 먹는 시리얼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던킨만의 쿨라타로 재현됐다.

‘쿨라타’는 얼음과 다양한 원료를 함께 갈아 만들어져 다채로운 맛과 풍부한 식감이 특징인 던킨의 대표적 음료다.

이와 함께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켈로그 호랑이 도넛’도 출시했다. ‘검은 호랑이의 해’에서 영감받아 탄생됐으며 ▲도넛 속에 부드러운 우유 필링이 들어가고 다크 초코와 초코 콘푸로스트가 토핑된 ’켈로그 초코 시리얼 우유 필드’ ▲고소한 흑임자 반죽으로 만든 꽈배기 도넛 위에 초코 시리얼이 올라가 검은 호랑이의 꼬리가 연상되는 모습의 ’켈로그 블랙 타이거테일’ 등 2종이다.

던킨 라이브에서는 2022년 새해가 숫자 도넛으로 재현된 ‘2022 도넛팩’도 한정 기간 판매된다. 숫자 ‘0’과 ‘2’ 모양의 글레이즈드 도넛이 던킨 라이브 전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되는 제품이다. 설날에 먹는 떡국처럼 던킨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이색 제품으로 선보였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켈로그의 대표적인 호랑이 캐릭터 ‘토니’를 활용한 다양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며 “올 한 해도 던킨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셉트의 도넛과 음료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키 테이스티. (제공: 해태)

◆해태, 통밀 품고 더 건강해진 ‘포키 테이스티’ 출시

해태제과가 두툼한 통밀 스틱에 진한 밀크 초콜릿을 입힌 ‘포키 테이스티’를 출시한다. 두께를 키우고 초콜릿 풍미를 높여 이름도 ‘테이스티(TASTY)’다.

초콜릿 옷이 입혀진 스틱은 국내산 통밀이 사용돼 더 바삭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통밀 본연의 고소함과 잘 어울리는 네덜란드산 발효버터가 들어가 고소한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복숭아 1개와 동일한 분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건강까지 챙긴 홈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겉면은 우유 함량이 2배로 증량돼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리얼 초콜릿으로 감싸졌다. 청정 뉴질랜드산 전지분유와 함께 우유가 로스팅된 밀크 크럼이 추가돼 한층 깊은 풍미의 밀크 초콜릿으로 완성된 것이다.

스틱은 지금까지 선보인 포키 중 가장 두꺼운 5.5㎜로 키워졌다. 한 개만 먹어도 통밀 특유의 고소함과 밀크 초콜릿의 달콤함이 입안 가득 어우러지는 이유다.

그간 딸기, 블루베리 등 다양한 맛의 포키를 선보였지만 굵기를 키운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포키 오리지널과 두께가 얇은 포키 극세, 여기에 두툼한 통밀 스틱의 포키 테이스티까지 추가해 두께별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는 평가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원조 스틱 과자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확장한 제품”이라며 “특정 시즌에만 즐기는 스틱 과자가 아닌 사계절 내내 선택받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환영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짜코로나 필로 비앙코.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伊100년 전통 와이너리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최대 와이너리이자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메짜코로나’의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Mezzacorona Filobianco)’를 출시한다.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는 뮬러-트루가우(Müller-Thurgau) 품종 100%로 만들어진 화이트 와인이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뮬러-트루가우’는 ‘리슬링’의 우아함과 ‘실바너’의 부드러움이 접목돼 만들어진 신품종으로 라임, 자몽 등 시트러스한 과일향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와인 라벨의 하늘색은 이탈리아 돌로미테 언덕에 위치한 포도밭 위에 펼쳐진 하늘을 의미하며 이탈리어로 ‘얇지만 튼튼한 하얀실’을 의미하는 ‘필로비앙코’는 가벼우면서 풍부한 미네랄이 표현됐다.

메짜코로나 필로비앙코는 롯데마트 전국 지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