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신상이오] 오리온 ‘2022 새해 흥!하자’ 선물 세트 한정 출시 外 대상㈜, 노브랜드 버거

2022-01-11     황해연 기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 (제공: 오리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리온 ‘2022 새해 흥!하자’ 선물 세트 한정 출시… 온라인 전용

오리온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2022 새해 흥!하자 선물 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이 담겼다.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케이스에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情’이 새겨진 빨간색 복주머니가 디자인돼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해졌다.

이번 선물 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특히 랜덤으로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3종(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이 담긴 ‘든든하게 힘내바’, 닥터유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유 홈트간식’,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생일파티팩’ 등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흥!하자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며 “올해에도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시즌별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만의 펜트리세트. (제공: 대상㈜)

◆대상㈜ ‘2022 설 선물세트’ 출시… 집콕 선물세트 한정판 선봬

대상㈜이 새해를 맞아 가성비 끝판왕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2022 설 선물 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추석에 이어 다양한 간편식 구성의 집콕 선물 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모두 친환경 요소를 겸비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 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한 일부 선물 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 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3t의 플라스틱이 절감됐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53t의 종이 사용량이 감축됐다.

대상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대표적 설 선물 세트로는 ▲청정원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청정원 선물 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 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 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 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 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 세트 등이다. 집콕 명절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집콕 명절 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스페셜 선물 세트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요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우리팜 한돈세트는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단지와 유리병에 각각 담긴 ‘찹쌀발아 현미고추장’과 ‘5년 숙성간장 세트’는 품격과 정성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명란 바사삭김’ 등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 세트도 마련돼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한정판 집콕 명절 세트도 준비돼 있다. 가정간편식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집콕 명절 세트는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메뉴들로 엄선됐다.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이다.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지난 추석 때 큰 인기를 끌었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다시금 선보인다. 팬트리세트는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를 비롯해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과 미원라면 등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 설에도 비대면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할 수 있도록 포장은 물론 제품 구성까지 신경 써 다채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 ‘트리플 맥앤치즈’ 출시 포스터. (제공: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3가지 치즈 담은 ‘트리플 맥앤치즈’ 출시

노브랜드 버거가 체다, 스위스, 블루 등 3가지 치즈로 정통 아메리칸 맥앤치즈 버거의 맛을 살린 ‘트리플 맥앤치즈’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서 맥주, 와인, 위스키 등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곁들임 메뉴로 버거, 피자 등의 서양식 메뉴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했다. 특히 주재료로 사용되는 치즈는 짭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다양한 메뉴에 접목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체다, 스위스, 블루 등 3가지 종류의 치즈로 대표적인 메뉴인 맥앤치즈의 맛을 제대로 살린 트리플 맥앤치즈 버거를 개발해 노브랜드 버거의 신메뉴로 선보였다.

트리플 맥앤치즈는 삶은 마카로니가 체다치즈에 버무려진 ‘맥앤치즈’와 스위스, 블루 등 다양한 맛의 치즈가 층층이 쌓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정통 아메리칸 맥앤치즈 버거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노브랜드 버거만의 두툼한 고기 패티와 잘 어울리는소스의 조합이 적용돼 감칠맛을 살렸다.

트리플 맥앤치즈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일부점 제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단품 5000원, 세트 680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간식이나 안주로 즐겨 먹는 맥앤치즈를 버거에 접목해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