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신상이오] 삼양식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출시 外 KFC, 하겐다즈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삼양식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출시… 분식류 선호하는 1020세대 겨냥
삼양식품이 토마토케첩과 고추장으로 맛을 낸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라볶이 맛 액상소스에 크림 분말을 더한 볶음면 제품으로 용기면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제품을 출시했다.
면 반죽엔 감자전분이 들어가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구현됐으며 두껍지 않은 면에 소스가 잘 묻어나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가 활용됐으며 면발의 쫄깃함과 소스의 꾸덕함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분식류를 좋아하는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번 제품은 하늘색 바탕에 아기자기한 하이틴 감성이 입혀진 패키지 디자인으로 MZ세대에 더욱 어필하도록 했다.
또한 기존 용기면 제품의 물선이 안쪽에만 표시돼 확인이 어려웠던 점이 개선돼 바깥쪽에도 일반 조리용 물선과 전자레인지용 물선이 표시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익숙한 라볶이의 맛에 크림 분말을 더한 퓨전 제품으로 새롭고 신선한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여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완벽한 치맥을 원하는 소리”… KFC, 카브루와 전용 맥주 ‘칰’ 출시
치맥 문화의 확산과 홈술 및 혼술의 보편화로 인한 수제 맥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관련해 식품외식업계에서 특정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 수제맥주’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KFC가 새로운 수제맥주를 출시하며 치맥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KFC는 수제 맥주 전문 기업 ‘카브루’와 함께 KFC 전용 맥주 ‘칰’을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맥주를 판매하는 KFC 매장에 한해 선보인다.
KFC는 KFC의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KFC 전용 맥주’로써 기존 고객은 물론, 이색적인 것을 찾는 MZ세대와 미식가 등 고객층을 더욱 폭넓게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칰은 캔맥주를 개봉할 때 나는 시원하면서도 짜릿한 소리를 나타낸 의성어다. 또 그 소리의 주인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이 센스 있고 재미있게 한 글자로 표현된 것이기도 하다.
황금빛을 띠는 골든에일에 오렌지가 첨가돼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가미된 것이 특징으로 KFC 치킨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치맥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패키지는 닭다리 패턴의 바탕과 커넬 샌더스의 모습으로 KF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큼직하고 강렬하게 쓰여있는 칰 한 글자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KFC는 칰 출시 기념으로 3캔 구입 고객에게 비스켓 또는 롱치즈스틱을 무료로 증정하는 등 주요 치킨 메뉴와 사이드메뉴를 활용한 프로모션 팩을 선보이며 치맥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술 및 홈파티를 위한 이색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며 치킨은 물론 사이드 메뉴의 판매량 상승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FC 관계자는 “KFC는 치킨을 조각 단위로 판매하고 닭껍질튀김이나 텐더 등 치킨을 활용한 다양한 사이드메뉴들도 선보이고 있어 가격이나 양에 대한 부담없이 가볍게 치맥을 즐길 때 좋다”며 “수제맥주 칰과 함께 KFC에서 새로운 치맥의 세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겐다즈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 출시… 오후 9시 라방 진행
하겐다즈가 위스키 아이스크림으로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을 출시한다. 올해 초 출시된 ‘술스크림’의 두 번째 버전으로 이커머스 및 대형마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겐다즈는 최근 MZ세대에 트렌드로 자리 잡은 홈술 열풍을 반영해 연말 홈파티에서 색다르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탄생시켰다.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하겐다즈는 이번 신제품에 앞서 아이스크림과 술이 믹스된 새로운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선출시된 럼레이즌 및 칵테일 아이스크림들도 기존 하겐다즈 팬들의 높은 호응을 산 바 있어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 역시 많은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은 하겐다즈만의 깊고 진한 카라멜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쌉싸름한 아이리시 위스키 스월이 조화를 이루며 완전히 새로운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구현됐다. 3년간 오크통에서 숙성된 후 두 차례 증류된 아이리시 위스키는 아이스크림 사이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더욱 깊어진 아로마 향을 선사한다. 또한 풍성하게 들어간 진한 초콜릿 와플 조각으로 바삭하게 씹는 식감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하겐다즈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이날 오후 9시 크리스마스 파티 콘셉트의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네이버 1호 전속 쇼호스트 미미언니가 신상 Eat 쇼 방송을 통해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을 소개하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하겐다즈만의 홈파티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방송 시간 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겐다즈 스폐셜 굿즈를 포함한 추가적인 혜택 증정까지 준비돼 있다.
하겐다즈 마케팅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디저트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아이리시 위스키&초콜릿 와플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며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이라는 특별한 조합인 만큼 올 연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함께 사랑하는 이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