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메타버스 제페토에 ‘GS25 맛있성’ 오픈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왕국을 모티브로 한 GS25 가상세계가 구현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성을 테마로 한 GS25 전용 맵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GS25 맛있성)’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플랫폼이다. 가상현실 기술을 토대로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든 후 가상세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교류 및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GS25는 10~20대를 중심으로 제페토 이용 증가 추세에 맞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 ▲고객 차별화 체험 제공 ▲신규 마케팅 창구 역할 ▲브랜드친밀도 등을 기대하며 이번 GS25 맛있성 맵을 선보이게 됐다.
해당 맵 내부는 편의점, 카페, 공유주방 등 GS25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콘텐츠 장소와 점프게임 및 미로 게임 등 이용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GS25 맛있성 맵 곳곳에는 실제 GS25 신상품, 정기행사, 이벤트 등의 홍보물을 부착해 온·오프라인 고객 간 상호 연결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GS25는 이달 23일까지 제페토 GS25 맛있성 맵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페토 내 GS25 계정 팔로우와 GS25 맛있성 방문 인증샷, 해시태그(#GS25, #GS25맛있성)를 함께 올리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조성민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팀장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GS25를 더욱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세계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