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 농협 ‘올원×플라워’·국민 ‘ISA신탁형 투자’·신한 ‘급여선지급 대출’
오늘의 은행 이슈 모음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NH농협은행이 올원뱅크에서 ‘올원×플라워’ 고객 사은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 올원뱅크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화훼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반려식물 2종(포인세티아, 율마)을 함께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ISA신탁형 국내 상장주식 투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투자 가능한 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코스피 200 구성 종목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종목이다. 신한은행은 긱 워커(임시 노동자)를 위한 금융상품 ‘신한 급여선지급 대출’을 출시했다. 급여업무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 뉴플로이의 급여 정산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업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 한도에서 월 급여액의 70%, 주급·일급의 60%까지 자금을 지원한다. 대출 기간은 1개월, 고객의 급여일에 급여가 입금되면 대출금은 자동으로 상환된다.
◆NH농협은행 ‘올원×플라워’ 사은 이벤트
NH농협은행은 올원뱅크에서 ‘올원×플라워’ 고객 사은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화훼농협의 꽃, 화환, 난 등의 화훼 상품을 올원뱅크에서 주문·결제해 배송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올원뱅크에서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화훼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반려식물 2종(포인세티아, 율마)을 함께 증정한다. 경품으로 증정하는 ‘포인세티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화하는 특징이 있고 ‘율마’는 트리 용도로 주로 활용되는 식물이다.
◆KB국민은행 ‘ISA신탁형 국내 상장주식 투자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ISA신탁형 국내 상장주식 투자 서비스’를 시행한다. ISA신탁형 계좌에서 투자 가능한 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코스피 200 구성 종목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운용지시 금액은 50만원부터 200만원까지다.
ISA신탁형은 다양한 금융 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통합관리하며 3년 보유 시 비과세 혜택이 있다. 국내 상장주식도 함께 운용 가능해짐에 따라 절세혜택과 함께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번에 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023년 변경 예정인 세제개편으로 ISA신탁형에서 발생한 상장주식 매매 이익은 한도 없이 전액 비과세 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긱 워커 대상 ‘신한 급여선지급 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긱 워커를 위한 금융상품 ‘신한 급여선지급 대출’을 출시했다. 최근 특정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본인의 역량에 맞게 일하는 근로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 발전 및 개인 생활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 변화로 인한 현상이다.
신한은행은 이에 따라 다양한 근로 형태의 금융 소비자를 위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서비스 신한 급여선지급 대출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급여업무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 뉴플로이의 급여 정산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업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 한도에서 월 급여액의 70%, 주급·일급의 60%까지 자금을 지원한다. 대출 기간은 1개월, 고객의 급여일에 급여가 입금되면 대출금은 자동으로 상환된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따라 급여일에 대출을 상환하지 못할 경우 대출 잔액을 3개월 원금분할상환 방식으로 연장한다. 대출은 신한 쏠(SOL)에서 신청할 수 있다. 50만원 이상의 소득 입금 시, 신한카드(체크카드 포함) 3개월 동안 50만원 이상 사용 시, 예적금 및 청약상품 등 적립식 상품 잔액 30만원 이상 거래 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