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 인재 7기 선발… 발대식 진행

2021-11-10     황해연 기자
청년 인재들이 지난 8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 인재 7기 발대식에서 장수아 스타벅스 인사 담당 상무(가운뎃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가운뎃줄 오른쪽에서 일곱 번째)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스타벅스)

현재까지 누적 약 13억원 기금 조성

올해까지 청년 인재 대학생 71명 선발

장학금 지원 및 리더십 양성활동 지원

청년인재 양성 및 청년 창업문화 지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는 청년 인재 7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고 지난 8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협력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 인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 누적된 기금은 약 13억원에 이른다.

지난 2015년 청년 인재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7년간 총 71명의 청년 인재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2019년에 2명의 청년 인재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2020년 4명, 2021년 6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국내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 오픈됐으며 2019년 5월에 성수역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오픈됐다. 두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이 적립돼 청년 인재 양성과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자기 계발을 돕고 있다. 연간 6명의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글로벌 해외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청년 인재 7기 발대식은 청년 인재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와 함께 개최됐다. 작년에 선발된 청년 인재 6기 학생들의 활동 소감 발표를 시작으로 새롭게 선발된 7기 학생들이 본인의 꿈을 소개하는 자기소개 시간, 소설가 장강명의 명사 특강, 졸업생과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 청년 인재 7기인 채승훈 학생은 “스타벅스 청년 인재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학교, 다양한 전공의 선후배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청년 인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법조인이라는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졸업생과의 대화에 참석한 청년 인재 1기인 맹다니엘 학생은 “스타벅스 청년 인재는 나에게 행운과도 같은 프로그램이었다”며 “새롭게 선발된 7기 학생들도 청년 인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