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은행] IBK기업은행·우리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를 다음 달 1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들 은행은 이를 기념해 사전예약 및 오픈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숨겨진 정부지원금 찾기, 재직 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i-ONE 자산관리 서비스는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원뱅크에서 다음 달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기업은행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한 고객 총 2만 5000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 ▲CU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권을 즉시 추첨해 제공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i-ONE 자산관리 서비스에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50명) ▲아이폰13 Pro(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천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도 ‘우리 마이데이터 오픈알림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우리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데 모아 통합 조회하는 서비스다. 우리WON뱅킹에서 개인의 신용 및 자산 상태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와 초개인화 맞춤 금융상품, 서비스 추천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과 모바일 이벤트 웹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친구·지인에게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미니6 256G 모델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의 모바일 웹 페이지를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