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포스트페이 앱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2021-10-31     정다준 기자
우체국 포스트페이 앱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판매 이벤트 (제공: 우정사업본부) ⓒ천지일보 2021.10.31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포스트페이 앱에서 온누리, 지역사랑 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는 결제수수료 면제 혜택을, 소비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 위축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 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포스트페이X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체국 포스트페이 앱에서 제로페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지역사랑 상품권을 구매(1만원 이상) 시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우체국쇼핑 5만원 상품권을 비롯한 여러 경품을 제공한다.

다른 포스트페이 이용자에게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친구에게 선물만 해도 참여가 가능하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착한소비에 포스트페이 고객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