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신상이오] 빙그레 더:단백 ‘파우더’ 2종 출시 外 롯데칠성음료, 배스킨라빈스, 투썸플레이스

2021-10-27     황해연 기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7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더:단백, 파우더 초코곡〮물. (제공: 빙그레)

◆빙그레 더:단백 ‘파우더’ 2종 출시… ‘드링크 초코’ 300만개 이상 판매

빙그레가 더:단백의 신제품 ‘더:단백 파우더’ 2종(초코, 곡물)을 출시한다.

더:단백 파우더 2종은 차별화된 휴대성과 편리성이 특징인 파우치 타입의 단백질 파우더로 별도의 텀블러 용기가 없어도 물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흔들어 섭취할 수 있다.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종이 포함된 완전 단백질 20g이 함유됐으며 더:단백의 혼합 단백질 구성으로 장시간 꾸준히 단백질에서 분해된 아미노산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당과 지방 모두 1g 미만에 칼로리도 낮아(초코 105 ㎉, 곡물 110㎉) 부담 없이 담백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강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빙그레가 더:단백 브랜드를 론칭하며 처음 내놓은 제품인 ‘더:단백 드링크 초코’가 출시 약 5개월 만에 3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더:단백 드링크 초코가 출시 이후 약 5초에 1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자체 소비자 모니터링 결과 제품의 맛에서 좋은 평점을 얻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더:단백은 영상광고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상광고에서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소지섭이 진정성 있는 광고촬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쾌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더:단백의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는 더:단백 제품 및 운동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빙그레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 온라인 몰에서는 더:단백을 비롯한 여성건강전문 브랜드인 ‘비바시티’, 남성건강전문 브랜드인 ‘마노플랜’ 등을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공식 스폰서인 한국맥도날드가 알찬 구성의 1인용 딜리버리 팩 ‘LCK 응원팩’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공: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딜리버리 한정 ‘LCK 응원팩’ 출시… 버거에 티셔츠까지

한국맥도날드가 알찬 구성의 1인용 딜리버리 팩 ‘LCK 응원팩’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LCK 응원팩은 국내 팀들의 국제무대 4강 진출을 기념해 한정 출시되는 특별한 딜리버리 전용 팩이다. 빅맥 세트, 에그 불고기 버거, 맥너겟 4조각, 오레오 맥플러리와 LCK 콜라보 티셔츠로 구성됐다. 인기 버거와 사이드메뉴, 디저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에 한정판 굿즈인 티셔츠가 더해져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LCK 응원팩은 오는 28~31일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만 5000원이다. 딜리버리 전용 상품으로 맥딜리버리 공식 앱과 사이트,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는 취향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한국 프로리그의 공식 스폰서로서 고객들에게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며 “LCK 3개팀의 진출로 응원 열기가 가득한 국제무대 4강 경기를 LCK 응원팩과 함께 눈과 입이 즐겁게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처음처럼×빠삐코.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빠삐코’ 한정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빠삐코’를 콜라보레이션한 ‘처음처럼×빠삐코’를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에 착안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출시 후 40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빠삐코와 함께 기획했다.

오는 11월 초에 선보일 처음처럼×빠삐코는 처음처럼에 빠삐코의 초콜릿향과 맛을 더한 리큐르 제품으로 처음처럼 본연의 부드러움과 초콜릿의 달콤함, 빠삐코의 상징인 박수동 화백의 ‘고인돌 가족’이 더해진 제품 라벨 등에 알코올 도수는 기존 소주 제품보다 낮은 12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재미와 소비를 즐기는 펀슈머를 위해 처음처럼×빠삐코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을 더한 다양한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러디 31 데이’ 포스터.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핼로윈 시즌 메뉴 출시 기념 ‘블러디 31 데이’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핼로윈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핼로윈 콘셉트의 ‘블러디 31데이’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핼로윈 시즌을 맞아 핼로윈 콘셉트로 기획한 시즌 한정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핼로윈 시즌 스테디셀러 ‘마법사의 할로윈’과 함께 검정색과 붉은색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블랙 할로윈’도 만나볼 수 있다. 블랙 할로윈은 검은 색상의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붉은 색의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의 달콤하고 상큼한 조합에 쿠키가 들어가 바삭한 식감이 더해진 아이스크림이다.

케이크와 블라스트에도 핼로윈 무드가 담겼다.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과 ‘튜브’가 핼로윈 분장을 하고 각각 마법사와 드라큘라로 변신한 모습을 담은 케이크 ‘내 친구 마법사 라이언’과 ‘내 친구 드라큘라 튜브’는 핼로윈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이다. 케이크는 인기 아이스크림인 ▲바닐라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초콜릿으로 구성돼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으스스한 ‘블러디’ 콘셉트로 기획된 ‘블랙 앤 레드빈 블라스트’는 고소한 흑임자 블라스트 위에 팥 드리즐이 올라가 검은 흑임자와 붉은 팥의 컬러 대비가 돋보인다. 또한 친숙하면서도 환상적인 맛의 조화로 반전 매력까지 갖춘 이색 메뉴다.

이달의 31데이는 더욱 특별하다. 배스킨라빈스는 핼로윈의 호러 콘셉트를 적용해 블러디 31 데이를 준비했다. 오는 31일 단 하루 동안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패밀리(2만 2000원) 구매 시 하프갤론(2만 6500원)으로 사이즈가 업그레이드돼 제공되는 행사다. 또한 블러디 31 데이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아이스 마카롱 1개가 증정되며 해피페이 결제 시 해피포인트 10% 추가 적립 혜택도 누려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오싹한 핼로윈의 분위기를 물씬 느끼실 수 있도록 시즌 한정 메뉴를 준비했다”며 “이색적인 콘셉트의 메뉴들과 푸짐한 혜택의 블러디 31데이와 함께라면 친구, 연인, 가족과 즐기는 소규모의 핼로윈 파티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 에스프레소. (제공: SPC 던킨)

◆던킨 ‘던킨 에스프레소’ 선봬… 새로운 추출 방식으로 풍부한 향·밸런스 완성

던킨이 새로운 추출 방식을 적용해 더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던킨 에스프레소’를 새롭게 선보였다.

던킨 에스프레소는 ‘센트럴파크’ 등과 함께 던킨이 제공하는 커피 블렌딩으로 달콤하고 쌉쌀한 다크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특징이다.

새로운 추출 방식은 더 섬세한 맛과 향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도입됐다. 던킨은 최근 까다로워진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커피 품질 강화에 힘써왔고 물의 온도와 양, 추출 압력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지는 ‘에스프레소 샷’ 추출 방식에 변화를 줬다. 동일한 양의 원두로 28~40㎖가량 적은 양의 에스프레소를 짧은 시간 추출하면서 카페인 함량과 커피의 쓴맛은 줄이고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 고유의 단맛과 향미는 극대화했다.

던킨이 내부 R&D센터와 진행한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추출 방식이 적용된 던킨 에스프레소 커피는 ‘풍미(향미)’ ‘에스프레소 커피와 우유의 맛 조화’ ‘농도’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재 던킨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던킨 에스프레소가 새로운 추출 방식을 통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더욱 맛있어진 던킨 에스프레소 커피와 함께 올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데일리키트.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2022 데일리키트 한정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28일부터 2022 데일리키트를 한정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 2022 데일리키트는 문구 전문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해 높은 업무 활용도와 실용성을 갖춘 것은 물론 환경을 생각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오렌지와 네이비 2가지 색상으로 선봬 고객이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데일리키트에 포함된 플래너는 날짜 상관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만년형 내지와 투썸하트 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가죽 느낌 소재의 표지로 구성돼 사용하기 편리하다. 거치형 캘린더와 모나미 볼펜 등 문구세트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텀블러(360㎖), 톤28의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 등 제로웨이스트 트렌드를 반영한 생활용품도 포함된다.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 3장도 함께 제공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은 연말 다이어리를 키트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번 데일리키트도 활용도 높은 플래너와 문구 세트, 환경을 생각한 생활용품, 커피 쿠폰까지 알차게 구성했다”며 “투썸의 데일리키트와 함께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새해를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