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대장동 첫 언급… “철저한 수사로 진실 규명하라”

2021-10-12     명승일 기자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여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가을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이날 회의에 한복을 입고 참석했다. (제공: 청와대) ⓒ천지일보 2021.10.12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은 적극 협력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조속히 규명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2일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발언을 이같이 전했다.

앞서 청와대 관계자가 지난 5일 “엄중하게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다”는 입장을 표명한 적은 있지만, 문 대통령이 직접 대장동 의혹에 대해 공식적으로 입장을 전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문 대통령의 지시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이틀 전에 대선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철통방어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제시된 것이어서, 거센 후폭풍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문 대통령의 지시로 검경수사에는 급속도로 진행되고, 특히 의혹의 핵심인 이 지사의 관여 여부에 대해 밝혀질지에 각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를 두고 문 대통령이 대장동 의혹에 대한 국민들의 비판 여론과 그 파문이 날로 커지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견해가 나온다.

청와대 복수의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전부터 검경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계속 유지해왔다”며 “진작 메시지를 내려고 했지만, 참모들의 반대로 유보했던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