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2021-09-28     황해연 기자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bhc치킨)

부천 일대 독거노인 50가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bhc치킨이 지난 24일 경기도 부천시 일대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비대면 안부패키지 전달 캠페인에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됨에 따라 최근 심리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독거노인이 증가하고 있어 비대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부천FC 사회적 협동조합 사무국에 방문해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포함된 안부패키지를 전달받았으며 여기에 봉사단원들이 준비한 핫팩과 핸드크림이 더해져 저소득층 독거노인 50가구를 방문해 비대면 전달을 완료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최근 이웃 간의 소통이 줄어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고 느꼈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서 많은 분이 다가오는 겨울에 외로이 계실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소외계층에 대한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앞장서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