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주간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개최

2021-05-31     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5.31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올해 19회째를 맞는다. 총 누적 방문자 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약 3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도 최종 370개 기업을 참가 확정했다. 국민은행은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KB금융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한다고 덧붙였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한다.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하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인공지능(AI) 면접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2021 채용 트렌드, 화상면접 가이드 등 동영상 취업강좌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민은행은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취업 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활동을 통해 KB굿잡이 취업성공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