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스님의 종교산책’ 19일 미사보, 왜 女신자들만 쓸까… ‘씨알’ 함석헌은 누구?

2020-10-19     이지솔 기자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우리 역사와 삶 속 깊숙이 자리한 종교의 화합과 상생의 길을 모색해보고자 시작된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24회가 19일 오후 3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혜원스님의 종교산책’은 알면 쓸모 있는 종교상식 ‘알쓸종상’, 종교 돋보기 등 알찬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알쓸종상’ 코너에서는 천주교에서 여성들이 쓰는 머릿수건 ‘미사보’에 대해 알아본다.

종교 돋보기 코너는 시대를 빛낸 종교인물들을 찾아 재조명하는 ‘시대를 빛낸 종교인물 50인(시종인)’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씨알(민)’ 사상가 함석헌(1901~1989) 선생에 대해 조명한다.

한 주간 이슈를 아우르는 종교이슈3 코너도 진행된다. 이번 회차에서는 ▲전광훈 목사 ‘명령’에 반(反)문재인 집회 다시 부활 ▲어디까지 추락? 한국교회 신도 또 빠져나갔다 ▲경찰, ‘3000명 합숙’ 선교단체 인터콥 압수수색 착수 등의 이슈를 다룬다.

진행은 대한불교임제종평인사 주지 혜원스님이 맡았으며, 고정 패널로는 민족도교 김중호 도장과 천지일보 이지예 기자가 나선다. 방송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천지TV가 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