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올해 정보보호공시 한국인터넷진흥원 검증 통과

2019-06-21     김빛이나 기자
에듀윌, 2019년 정보보호공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검증 통과. (제공: 에듀윌) ⓒ천지일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2019년 정보보호공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통과했다고 에듀윌이 21일 밝혔다.

정보보호공시 제도란 기업의 정보보호투자·인력·정보보호인증 및 활동에 대한 정보보호 현황 정보를 검증받아 자율 공시하는 제도다. 한마디로 기업이 얼마나 정보보호에 노력을 기울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제도인 것이다.

에듀윌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검증을 통과해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 게시됐다.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서는 에듀윌의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문인력 현황 ▲정보보호 인증 현황 ▲이용자 정보보호 활용내역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에듀윌은 온라인 강의를 비롯한 모든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 에듀윌은 IT 보안 및 인프라뿐만 아니라 사내 및 사외 정보보호 모니터링 체계를 상시 가동하고 있으며, 임직원 정기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한 선제적 대비에 대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은 온라인 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정보 보안에 대해서는 IT조직뿐 아니라 전사적 체계와 책임감을 ‘체질화’하고 있다”며 “최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등 인기 상품의 회원 증가에 따라 서비스 및 보안 강화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