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순창, 안성재 셰프와 브랜드 광고 캠페인 전개

2025-11-24     정다준 기자
청정원 순창, 안성재 셰프와 함께 한 2025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 캡처 이미지. (제공: 대상㈜)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대상㈜ 청정원의 장류 전문 브랜드 ‘청정원 순창’이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며 전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청정원 순창은 우리 장 문화의 의미와 가치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환기하고자 이번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해 유네스코 등재를 기념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에서 순창 지역의 고추장 장인 4인을 조명하며 장 담그기 문화의 가치를 전달했던 안성재 셰프가 이번 캠페인에도 다시 참여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영상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을 키 메시지로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청정원 순창의 기술력과 진정성을 안성재 셰프를 통해 전달한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진출한 우리 전통 장류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세계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세대와 공간을 넘어 이어져 온 한국 맛의 중심에 청정원 순창이 자리 잡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광고 영상은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광고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최희영 대상 브랜드캠페인팀장은 “전통 장류를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자 안성재 셰프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한국 장맛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