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고등학생 대상 미국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진행
2025-11-17 장덕수 기자
[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예천군이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현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학동 예천군 군수는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일원에서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은 경상북도, OKTA(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LA지부와 함께 연계해 진행하며 대창고, 예천여고, 경북일고 등 관내 고등학교 학생 6명이 참가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일정으로는 미국 현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방문, UCLA 캠퍼스 투어, 디즈니 랜드 창의혁신 체험, 출향 기업 H마트 견학, 게티센터 문화탐방 등이 있으며 학생들은 해외 현장에서 다양한 기회를 탐색하며 글로벌 감각과 리더십을 함양하게 된다.
학생들은 미국 내 대표적인 출향 기업인 H마트를 방문해 해외에서 활약하는 출향 기업인의 성공 사례를 배우게 되며 미래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지역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 큰 꿈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천군은 청소년 글로벌 교육과 진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