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컷] 천지일보로 돌아보는 한주의 뉴스-2025년 3월 4주
2025-03-28 이태교 기자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3월 4주 천지일보 1면을 돌아보겠습니다.
월요일자입니다
이번주는 ‘사법 슈퍼위크’로 불리며, 한덕수 국무총리, 이재명 대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중대 사법 판단이 예정돼 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한 총리의 탄핵심판을 24일,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을 26일, 윤 대통령의 탄핵심판을 28일에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요일자입니다
헌법재판소는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심판을 기각했습니다. 일부 헌법 위반이 인정됐으나 파면할 중대성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로써 한 총리는 즉시 직무에 복귀하며 정국의 새로운 전환점이 예상됩니다.
수요일자입니다
경북 의성군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주민들이 삶의 터전을 잃고 극심한 불안 속에 지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552명이 대피했으며 주택 26채와 창고 33곳 등 총 101여곳이 불에 타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목요일자입니다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강풍을 타고 영남권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2만 3000여 명이 대피했으며 재산 피해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산불의 영향 면적은 1702㏊에 달하고 있으며 진화 작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추가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금요일자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이 정국의 마지막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선고는 4월 2~4일로 예상됩니다. 여야는 헌재 압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진=이시문 기자, 연합뉴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