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015 아산시 페이스북 나눔 프로젝트’ 이벤트 진행
2015-01-13 박주환 기자
아산시는 2015년 새해를 맞아 아산의 차별화된 우수 복지사례를 SNS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각종 복지 사업에 시민의 관심 제고와 기부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15 아산시 페이스북 나눔 프로젝트 ’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아산시가 추진 중인 복지사업의 하나인 ‘행복키움사업’으로 새로운 삶의 희망이 됐던 사례를 비롯해 독거노인과 직원 간 1:1 결연, 교통복지, 여성복지 등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아산시만의 복지 정책이 실현돼 가는 이야기를 페이스북 앱 개발을 통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시민들은 아산시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loveasan)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이벤트 콘텐츠의 ‘공유하기’를 누르면 일정금액이 적립돼 간단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이달 23일까지 적립된 금액은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에 기부하게 된다.
김창덕 홍보실장은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아산시의 우수 복지정책을 널리 알리고 많은 시민들이 기부에 동참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기부 등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익적인 마케팅 시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키움지원사업’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을 수상한 아산시의 복지정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복지대상자의 사회적 기능회복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 연계함으로써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