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 스님 ‘지금 여기 깨어있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주 연속 1위
2015-01-09 박선혜 기자
‘지금 여기 깨어있기’는 법륜 스님이 자신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됐던 깨달음의 순간을 담은 책이다. 참자유, 참행복을 찾으려면 삶 속에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깨쳐야 한다는 부처님의 근본 가르침을 선사들과 이웃들, 법륜 스님의 수행담을 통해 친근하게 전해주고 있다.
법륜 스님은 “깨달음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일어나는 곳마다 거기에 있다. 그리고 그것을 알아차리느냐 못 알아차리느냐에 따라 윤회하며 헤맬 수도, 해탈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또 스님은 우리가 진정 행복해지고 자유로워지는 길은 자기의 문제를 자기가 인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한다.
‘지금 여기 깨어있기’에 이어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이 지난주 3위에서 한 계단 올라 2위에 자리했다. 요나스 요나손의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한 계단 떨어져 3위를 기록했고,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는 4위를 유지했다.
KBS2 신년특강 3부작 ‘오늘, 미래를 만나다’를 통해 강의에 나선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저서 ‘에디톨로지’가 지난주보다 열한 계단 상승해 6위에 자리 잡았다.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장편소설 ‘센트럴 파크’와 천일야화와 같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각각 7위와 8위에 자리했다.
김난도 교수 등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15’는 한 계단 하락한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