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방건설산업 김종열 대표 ‘2014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 영예

2014-12-31     홍란희 기자
▲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열린 ‘2014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종열 대표(오른쪽)와 국제언론인클럽 이웅길 회장이 밝은 미소를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SM그룹 계열 우방건설산업 김종열(55) 대표가 ‘2014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4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김종열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은 한국과 국제 분야에서활동 중인 단체와 개인의 사회기여도와 개인·단체의 발전 가능성 등이 고려된 심사를 통해 그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김종열 대표는 우방산업 직원들이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익을 담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한강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을 비롯해 환경 정화 활동,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등을 실천해왔다.

김 대표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까지 받게 돼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다. 저희 SM그룹은 건설부문과 대한해운 외 서비스부문, 남선알미늄, 벡셀, 티케이케미칼 외 제조부문 등 20여개 이상의 계열사로 이뤄진 그룹이다. 기업의 규모가 커지는 만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함께 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더 들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상은 앞으로도 저희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하라는 뜻에서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SM그룹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해야 할 일을 고민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Global 기부문화공헌 대상으로는 우방건설산업 김종열 대표를 비롯해 새누리당 중앙당 민정심 부대변인, 법무법인 광장 명관호 변호사, 신세계 부산프리미엄아울렛 한덕수 대표, 덕성산업 유건수 대표, 로고나라 길윤수 대표, 한국미디어일보 최영 편집위원, SAR그룹 김현범 대표, 동성한의원 김종기 원장 등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