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어린이 청소년 주도형 방과후 동아리 지원 공모
2014-11-28 박미라 기자
[천지일보=박미라기자] 서울시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서울교육복지센터)는 서울시 거주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도적, 창의적 인성의 발달과 미래지향적인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4어린이·청소년 주도형 우수 방과후 활동 지원 사업 ‘休(휴) 知(지) 通(통)’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어린이·청소년의 창의적 주체적 활동을 장려하고 특성화된 학습동아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학습동아리 활동 및 프로그램 주제 등의 세부 제한은 없다. 단, 인문학 동아리는 제외다)
내달 5일까지 접수마감인 이 공모의 심사기준은 자주적 학습동아리 구성 현황 및 실적, 예산의 타당성, 교육 활동 계획 및 실행 가능성, 지역사회와의 연계 활동 등이며 심사를 거쳐 총 285개의 학습동아리 및 프로그램을 선정해 영역별 최대 100만 원의 활동비 및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임선하 서울교육복지센터장은 “이번 어린이·청소년 주도형 우수 방과후 활동 지원 공모 사업은 어린이·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방과후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라며 “어린이·청소년들이 스스로 자기 활동을 계획하고, 도전해가는 과정에서 발전된 청소년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과 접수는 홈페이지로 (http://school1004.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