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대입정시 무료 입학상담 지원

2014-11-28     배성주 기자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15 대입 정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입상담박람회’를 열고 무료 입학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입상담박람회는 가천대 등 53개 대학 입학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내달 13일 용인 단국대 체육관과 14일 고양 킨텍스 6C홀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교사단과 대학입학처 직원이 1대1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인터넷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수능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경기도진로진학센터에서는 방문 상담을 실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상담 가능 날짜와 시간대를 인터넷(http://jinhak.goedu.kr)으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과 전화상담은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대학입시상담게시판에 질문 올리거나 대입상담 콜센터(1600-1615)로 전화하면 답변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상담은 본인만 볼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고3 담임교사들의 학생 진학상담을 지원한다. 본인의 수능 점수로 대학 지원의 유불리를 판단할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 ‘경기에듀코치’를 자체 개발해 내달 12일 고등학교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