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교육정보] 수험생 위한 합격 전략 3단계

2014-11-18     김민아 기자
▲ 수험생 위한 합격 전략 3단계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수능시험이 끝나면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수능성적 발표, 정시지원 등 2015학년도 대입 전형이 본격화된다. 수험생들은 급박하게 돌아가는 일정에 수동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합격을 위한 전략을 미리 세워놓고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1단계.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11.15~12.4)
수능 가채점 결과를 기준으로 평소보다 수능 점수가 낮게 나왔다면 이미 지원한 수시모집 대학의 대학별고사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주의해야 할 것은 주요 대학 대부분이 수시모집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활용하므로 본인의 수능 성적이 수시 지원 대학들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수능 성적이 평소보다 잘 나왔다면 정시모집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보는 것이 좋다.

2단계. 정시 지원전략 수립(12.3~12.18)
12월 3일 수능 성적이 발표되면 정시모집 원서접수 시작일인 오는 12월 19일 전까지 합격을 위한 지원전략 수립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복잡한 입시 환경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험생 스스로 대학별 전형방법을 세밀하게 분석해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3단계. 정시 지원대학 최종 결정 및 원서접수(12.19~24)
2015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전략을 세웠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원서접수에 앞서 마감일자 및 시간 등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말고 꼼꼼히 챙겨야 한다. 원서접수 일정, 대학별고사일, 합격자 발표일 등은 수험생들이 기본적으로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제공: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