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개최
2014-07-17 정민아 기자
7월 17일~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강원도 유치원 및 초중고교 7곳 참여
[천지일보=정민아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을 연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산호유치원을 비롯해 원주 장양초, 정선 사북중, 횡성 횡성중, 춘천 강원애니고, 강릉 명륜고 등 7개 학교가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학교들은 ▲꿈을 키우는 학교 ▲끼를 살리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 ▲자유학기제 등 4가지 주제로 학교운영 전반을 전시·발표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이날 오후 2시 박람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가 학교 전시관 운영,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자유학기제 등 정책관 운영, 상담관 운영, 주요 정책 세미나, 토크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특히 상설 무대에 참여하는 강릉 명륜고는 오케스트라, 장양초교는 밴드, 사북중은 치어리딩 공연이 마련된다.
체험 부스에는 횡성중의 한우 떡갈비 만들기, 사북중의 야생화 석부작 만들기가 운영된다.
박을균 강원도교육청 학교혁신과장은 “박람회 참가를 통해 강원 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린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며 “작지만 강한 도내 학교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관람객들의 이목이 쏠릴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병희 교육감은 이날 오후 2시 행사장을 직접 찾아 관람하고 담당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행복학교 박람회는 홈페이지(http://www.happyschoolexpo.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