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교육청, 신나는 여름방학엔 "Wee센터 행복 만들기"

2013년 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2013-07-19     백형순 기자

[천지일보 전남=백형순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 산하 13개 지역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참여 희망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13년 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목포·여수·순천·나주·광양·고흥·보성·화순·장흥·해남·영암·무안·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운영되며, 방학 동안 부모·자녀관계 향상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술·음악·원예·모래놀이 치료, 심리극 등 5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생 855명, 학부모 145명, 총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올바른 관계 형성,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한 이해 등 청소년에게 자기 발견 및 도전하는 용기,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ee센터는 Wee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리(We)를 발견해 학생에게는 교육(education)과 감성(emotion)이 녹아있는 공간에서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찾아내자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13개 지역교육청에서 운영되는 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 및 기관연계의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7개 지역교육청(곡성·구례·영광·장성·완도·진도·신안)에 Wee센터가 신규 구축돼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